다시 재볼까? 456 수학동화 11
강성은 지음, 곽선영 그림, 강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456수학동화 몇권 들이다보니..
이책도 재밌을거 같은 느낌에....또또 들여보았답니다..
(456 수학동화 정말 내용 좋아요~ !!)


암튼..이 <다시재볼까>는 내용이..꼭 신데렐라 같아요.
그래서 특히나 여자아이들이 더더 좋아할거 같은 수학동화랍니다.
울 도로시도 역시나...너무 좋아하던걸요~ ^^





동화에는 주인공인 착하고 똑똑한  엘리...
그리고..나쁜 새어머니와 셀리가 나오는데요~~
왕자님의 무도회에 가기위해...
엘리와 셀리는 여러가지 시합을 하게 된답니다.
늘 새어머니는 셀리가 이기도록...셀리만 좋은거 주고..
엘리에게는 낡은 베틀과 다 썪어가는 괭이,그리고 구멍난 물통을 줘요..
그래도....엘리는 동물친구들의 도움을 받아..
모든 시합에서 어렵게 어렵게~ 이기게 되지요~^^


그러면서.... 옷감길이 측정, 밭넓이 측정, 물통의양 측정.. 내용들이 나와요~
책을 읽음으로해서 쉽고..자연스럽게...
측정하는 방법과....비교하는 능력까지 키워지는거 같아..
더 맘에 드는 책이였네요~ !!








이 책을  읽으면...아래 두가지를 알게 되어요~ ^^
아이들 꼭 알아야 할 중요개념이죠~ !!


1.  서로 다른 물건의 길이나 크기를 측정할때는 
한가지 단위를 사용해야 된다는거...
2. 측정할때는 동일한 크기이면서 대상에 적합한 단위를 
사용해야 한다는거...

 




울 도로시....책 재미나게 읽은후..
책 뒷장에 나와있는 독후활동 했어요..
울 우주도..어찌나 하고 싶어하던지..
스티커 함께 붙였답니다..ㅋㅋ





또한 책속에는 부록이 들어있어요...
456수학동화에는 각 책마다..
이렇게 재미난 책부록선물이 들어있어서 
아이들이 더 좋더라구요...^^ 



책속부록으로 길이를 잴수 있는 자와
물건으로 길이측정 가능한 종이...그리고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이 스티커는 위의 책속 독후활동용이예요~)



먼저...종이에다가..이것저것 올려가며..재어봤는뎅...
울 도로시양~~상당히 재밌어했어요~ 

"색연필은 클립4개만큼의 길이~~"
"연필은 크레파스2개반만큼의 길이~~"




이번엔 자로도 이것저것 재어봤지요..
위의 물건길이 프린트보다 
자로 재는걸 더 재밌어했습니다..ㅋㅋ


"필통은 19cm ~~종이는 18cm ~~"
"장난감은 11cm~ 책은 20cm 보다 더크고~~"





집에 길이 재는 자가 있었긴 했는데...
한번도 길이 재는 법을 알려주지 않았던거 같아요..ㅎㅎ
이 다시재볼까? 라는 책덕분에...
울 도로시...길이, 넓이, 들이에 대한 개념이
많이 잡혔을거 같네요..


아..요즘은 자 들고 다니면서..
이것저것 길이 잰다고 아주 바쁘시다니깐요..ㅎㅎ
이런 모습 보면...참 책 더더 많이 들여주고 싶단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