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 도둑을 잡아라! - 위치와 방향 456 수학동화 7
최옥임 글, 민은정 그림, 강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선도둑을 잡아라

456수학동화 / 아이세움

 

 

 

 접때 들인 <수를사랑한 늑대>가

참 맘에 들어서 ....같은 456수학동화 시리즈인

<생선도둑을 잡아라> 도 들였답니다.

 

역시 도로시맘의 탁월한 선택 !! ㅋㅋ

이 책은 사물의 위치와 방향을 정확히 알게 해줘용~





 

책 내용은 이래요~~

 

 

 

생선가게에 자꾸만 도둑이 들게 되는데요~

생선가게 도둑은 바로 네옹~~~

이 네옹은 물건의 위치를 잘 파악하는 영리한 도둑으로

정말 잡히지 않는답니다......안 잡히려고...

얼굴털을 하얗게 염색하기까지 하는 치밀함까지 보여준다니까요~

 

 그러나....이 천하의 네옹도

위치파악능력에  추리력까지 모두 뛰어난 ...

똑똑한 개코형사 부르독에게 잡히고 말게 되지요~

 

 

이책에서는  부르독 형사가 네옹을 추적하면서

위와 아래, 앞과 뒤, 왼쪽과 오른쪽, 가까이와 멀리, 가운데...등

사물의 위치를 나타내는 중요한 개념어휘들을 알려줘요~

 

게다가 서로 마주보면 왼쪽과 오른쪽이 바뀌어 보인다는것...

앞에서 볼때 왼쪽은... 뒤에서 볼때 오른쪽이 된다는 것도 알려주지요!

(요거 아이들이 정말 헷갈려 하는거잖아요~~^^)





울 도로시는 이책을 참 좋아했어요~~

읽어주는 내내 눈빛이 그냥 반짝반짝 ~ㅋㅋ

엄청 집중하더라구요~ !!
도둑과 형사 이야기라... 저도 흥미진진 하던걸요~

 



생선가게에 도둑 들었다고

"도둑이야~"를 외치고 있는 울 도로시양....ㅎㅎㅎ

 




 

네옹이 잡히기만을 간절히 바라던 울 도로시...

책속의 네옹을 손으로 확 잡으며...

자기도 잡았다고 무지 신나해하네요~ㅋ

 




초집중하여 책 읽어본후...

책뒤에 나와있는 활동자료도 같이 해봤어요~

 

 

그림에 나와있는... 사물의 위치를 나타낸 말을 읽고

맞으면 그쪽으로 가고.....틀리면 다른쪽으로 가는

높은 수준의 길찾기였다지요 ~

 

그리고 또한가지....도둑의 위치와 특징 ...이야기를 듣고

도둑을 찾아내는 재미난 활동도 있었네요~





그리고 이건 울 도로시가 너무너무 좋아했던...

<네옹을 찾아라>.....게임판...ㅋㅋ

책속부록으로 함께 들어있었어요~

 

 

 

위치를 나타낸 설명을 듣고...

그림속에서 네옹을 찾아내는 재미난 활동이예요~~





 

울 도로시...얼마나 좋아하던지..그냥..

하고 또 하고.....하고 또하고..

엄마는 지쳐갈뿐이고~~ ㅋㅋ

 

 

그래도 얼마나 잘 찾던지요...(기특~기특~)

처음엔 "곰왼쪽에 있는 네옹" , "오른쪽손에 가방든 네옹" 등

왼쪽 오른쪽을 찾아내는 항목에서 몇개 틀리기도 했어요...

(마주보면  왼쪽과 오른쪽이 반대로 바뀌어져 보이잖아요~)

여러번하니....나중엔 하나도 틀리지 않더라구요..^^ㅋ





 

이젠 제 차례....

울도로시...자기가 문제낼테니..저보고 맞혀보라고...ㅎㅎ
저도 열심히 눈 똥그랗게 뜨고 찾아보았답니다..^^

이거 은근 재밌던걸요..히히..

 

 

제가 빨리 찾아낼꺼라고..장난으로 소란좀  피웠더니..

울딸 도로시...더더 재밌어하더라구요..^^

역시 엄마의 오버는 가끔 필요해요..




요렇게 문제지 뒷장에 ...정답도 나와 있어요..

 

 

우리는 그냥 손으로 짚어가며 찾아냈지만..

보드마카펜으로 동그라미 치면서 해도 돼요~

코팅종이라 금방 지워지거든요..






암튼...우리딸....이책 덕분에....

사물의 위치, 방향...이젠 완벽하게 알게 되었답니다..!!!

 

 

특히 헷갈려하던...왼쪽, 오른쪽... 틀리지 않더라구요..

"니 오른손은 어느쪽이야?"

"엄마 오른손은 어떤거지?"

이렇게 물어봐도 이젠 정말 틀리지 않아요~ !!

(뿌듯~뿌듯~~)





이래서 역시 책을 많이 읽어줘야 하나봐요..

어렵고 헷갈리는 거 있을때...

쉽고 재미난 책으로 그 내용을 접하게 해주면...

정말 이해가 빠른거 같거든요..

 

 

요즘 수학에 부쩍 관심이 많아진 이쁜 도로시양을 위해..

다른 수학동화도 좀 알아봐야겠는걸요...ㅋ

다음에 또 좋은책 소개시켜 드릴께요~~ ^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