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기적 - 당신의 인생을 바꿔 놓을 기도 습관 만들기 기적 시리즈 2
이영훈 지음 / 두란노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기도는 영혼의 호흡이기에 쉬어서도 안 되고 멈출 수도 없는 것임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 그런데 기도처럼 어렵고 답답해하는 것이라 생각하는 이들을 주위에서 많이 보게 된다. 나 역시도 기도가 쉬운 것은 아닌 것 같다. 여의도순복음교회 2대 목사님인 이영훈 목사님을 통해 기도에 대해 더 배우고 싶은 마음으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우리가 기도에 대해 어렵고 힘겨워 하는 이유는 우리의 삶이 하나님의 삶과 동떨어져 살고 있기 때문에 관계 속에서 소원해지었기 때문이 아닐 까 싶다. 기도의 응답은 온 마음을 쏟아 붓는 진실한 기도이어야 한다고 한다. 그런 간절함과 진실함이 기도 속에는 있어야 하는데, 사실 우리에게 간절함과 진실함이 부족하지 않은 것은 아닐까? 풍요 속에 있기에 더욱 간절함이 줄어드는 것 같다. 기도를 할 때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 기도이어야 하고 자기중심적인 기도가 되어서는 안된다고 말씀하고 있다. 기도응답은 주님이 나와 함께 계시고 주님의 생명이 나에게 임하는 증거이라고 한다. 그렇기에 우리는 기도응답이 있어야 한다. 이 책에서 하나 더 나에게 인상적이었던 것은 기도하기 전에 준비해야 할 것이 있다는 것이었다. 첫째, 나의 기도가 하나님의 영광이 될까? 둘째, 나의 기도가 하나님의 나라의 도래를 앞당겨 지게 하는 가? 셋째, 나의 기도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가? 넷째, 나의 기도가 영적으로 성장에 도움이 되는 가? 이 질문들은 사실 크게 생각해 보지 않았던 것 같다. 물론, 주기도문에 대한 책을 통해 기도의 방향을 점검해 보고 생각했던 부분도 있지만, 간과했던 것들도 있었던 것 같다. 늘 기도를 드릴 때, 나의 기도가 하나님의 나라의 도래를 앞당기고 영적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하지 않았었다. 이제는 기도할 때 기도로 인해 하나님의 나라의 도래를 앞당기고 영적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더 민감하게 봐야 할 것 같다. 하나님께서 인정하시는 믿음은 절대긍정의 믿음이라고 한다. 상황보다는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한 믿음을 가지고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기도라면, 우리는 날마다 기도의 기적을 체험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기도의 기적이란 제목이어서 그런지 이 책의 각 장 마지막에는 기도의 기적을 체험한 이들의 간증이 있고 결단과 회개를 하는 기도가 되어 있어 기도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에게 유용한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시대에 가장 필요한 것은 기도가 아닐까 싶다. 기도를 하다보면 말씀을 볼 수밖에 없고 이로 인해 하나님의 나라가 도래하리라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