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me_pub < 역사쌤과 함께하는 한국사 도장깨기> 서울편 다 읽어봤어요. 대화하는 형태의 글로 되어 있어서 편하게 읽을 수 있었고, 왜 도장깨기라고 했는지 이해할 수 있었던 책이었네요. 시대별로 인물, 장소 등 핵심만 쏘옥쏘옥 뽑아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만화도 중간중간 있고, 읽고 나면 정말 그 곳을 방문해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가서 살펴볼 것들과 안내 사항이 잘 설명되어 있어 장소에 방문할 때도 유용할 듯 싶네요. 교육과정과 연계된 부분도 나와있고 간추린 퀴즈로 한 번도 기억할 수 있게도 되어 있네요.
@o_k_sam 의<말랑말랑 마음대화>. 전시로 마음이 한가하지 못해 많이는 못 읽었지만 앞부분 읽어보니 마음대화 방법이 다양한 예로 연습도 할 수 있게 사례별로 되어 있네요. 나의 마음을 스스로 다스리며 친구와 슬기롭게 대화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어요.화가 나거나 속상할 때, 미안해서 사과할 때, 칭찬할 때, 위로할 때, 고마울 때 어떻게 말할지 옥이샘의 귀여운 일러스트와 만화로 아이들도 재미있고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반 아이들 생활지도 할 때도 아주 유용할 듯 합니다.
@cassiopeia_book <그림책수업대백과261> 는2004년부터 초등 1~2학년 수업에 2022 개정교육과정이 적용되는데 실제 교육과정과 그림챡 수업활동응 어떻게 연계할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는 책이라 현장의 교사들에게 유익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이네요. 본포스팅은 @cassiopeia_book 에서 책 무상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배성규 작가님이 얼마나 고민하고 썼는지 노력이 엿보이는 책이네요. 풍경 그리고 싶어서 앞 부분 건너 뛰어 그려봤는데 설명이 워낙 차근차근 되어 있어서 그리기 가능하네요. 브러시 이름과, 크기, 레이어 설정, 팔레트에 물감도 차례대로 되어 있어서 정말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네요. 브러시도 열거해 이용해서 다양한 브러시도 알게되고 진짜 대단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