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간 하루 10분 영어 필사 좋은습관 시리즈(마들렌북)
AI 편집부 지음 / 마들렌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때부터 이상하게 영어나 일본어는 꼭 말하는 것과 원서를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계속 있었는데요. 영어를 잘 해야 가능한데 영어는 영문법에 막혔고, 일본어는 한자에 막혀서 어느정도 공부하고 나면 일정 이상 진도가 안 나가더라구요. 그래도 계속적인 도전을 하고 있는데, 막상 혼자 하려고 면 도전이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좋은 기회가 있어서 '30일간의 하루 10분 영어 필사' 책을 이용해서 영어 필사와 함꼐 영어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책은 A4사이즈 정도 되고 소프트 커버의 중철 제본이라서 무겁지 않습니다. 10분정도 투자해서 쓸수 있는 문장이 있기 때문에 기다리는 동안 쓰거나 가지고 나가기에도 무겁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이 책은 다양한 주제의 영어 문장을 써볼수 있는 책인데요. 다양한 주제의 문장들이 나와서 지루하지 않게 써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장 쓰는곳 옆의 큐알 코드를 찍으면 문장을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읽고 듣고 쓰는 것으로 되어있어서 해보려고 했는데, 원속도로는 들리지를 않아서 배속을 줄여서 듣고 나서 써보았습니다. 보고서 썼는데도 틀려서 당황하긴 했지만 그냥 줄긋고 옆에 다시 썼습니다.



저는 3일 동안 써보았는데요. 첫날 썼던거예요. 요새 만년필을 다시 쓰고 있어서 만년 필로 필사를 해 보았습니다. 처음에 약간 우왕좌왕 하면서 썼습니다. 두줄정도는 연하게 프린트가 되어 있는데 거기에 맞춰서 쓰기에는 제 만년필의 펜촉이 굵은 편이라서 억지로 맞춰서 쓰지는 않았습니다.



3일째 되는 날 쓴건데요. 아주 일정적으로 쓰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첫날 쓰는 것보다는 많이 나아졌더라구요. 이렇게 쓰면서 영어를 계속 보니까 영어가 조금씩 익숙해 지는 거 같더라구요. 이렇게 쓰고나니까 계속적으로 읽고 쓰면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글씨를 쓸수 있는 노트도 다운 받을수 있게 되어있고, 다운 받아서 듣는것이 편하다고 하면 mp3 또한 다운이 가능합니다. 저는 큐알로 바로 듣는 것이 편하고 좋더라구요.

영어공부를 색다르게 해보고 싶다면 도전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곤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