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약을 쓰지 않고 혈압을 낮추는 방법 - 우리가 알던 고혈압 상식은 전부 틀렸다!
카토 마사토시 지음, 이선정 옮김 / 더난출판사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의 경우 혈압이 높지는 않았었는데 피부 약을 오래 먹게 되면서 혈압이 조금씩 높아지더라구요. 또, 집에서 재는거 하고 병원에서 혈압 재는 것에 차이가 큰편인대, 병원에서만 재면 숨을 쉬는것이 쉽지 않아서인지 건강검진하면 혈압 조심해야한다고 매번 나오곤 합니다. 가족력이 있어서 조심해야하기도 하지만 계속적으로 약을 먹기에는 끊지 못하고 계속 먹어야 할거 같아 힘들거 같아서 관리를 해보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렇게 읽게 된 책이 '하루 5분, 약을 쓰지 않고 혈압을 낮추는 방법' 입니다.



요새는 너무 약에만 의존하는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들로 건강을 많이 관리하기도 하는데 저는  "병원은 무조건 싫어!!" 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하면서 매번 시간을 맞춰서 병원을 가기가 힘들다 보니 대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밥이 있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많이 찾아보고 있긴 합니다. 

그래서 일상 생활에서 스트레칭과 함께 지압으로 혈압을 관리할수 있다는 이 책에 흥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책에서도 무조건적으로 이 방법을 따라하라고 이야기 하는 것은 아니고 만성적으로 혈압약을 먹어야 하는 사람들이 쓸수 있는 방법으로 안내해 주고 있습니다. 반드시 병원을 찾아가야 하는 경우도 명기해 두고 있어서 참고할 수 있었고 저의 경우는 지속적으로 관리한다는 차원에서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지압과 스트레칭 법에 대해서 사진으로 잘 설명해 주고 있고, 실제 효과를 본사람들의 예시도 같이 보여줘서 이런 효과가 있구나를 알 수 있었고, 고혈압과 멀어지는 생활습관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서 앞으로 잘 사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가정용 혈압계를 아직 구비하지 못해서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나는지까지는 확인하지 못했지만 구입하고 나면 효과를 검증해 보고 싶습니다. 가족 중에서도 혈압으로 고생하는 분이 있어서 이 방법으로 효과가 있으면 같이 관리해 봐야겠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