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3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최신 개정판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4
최유리.시원스쿨 일본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3월
평점 :
절판



학교에 다닐때 제2외국어가 일본어였고, 그 당시의 꿈이 만화가가 되고 싶었던터라 책이나 애니메이션을 자막없이 보고 싶다라는 마음에 수능에 들오가는 것은 아니어서 공부를 안해도 상관 없었지만 일본어 공부를 굉장히 열심히 했었습니다. 대학에 가서도 일본어 공부를 안한 것은 아니었지만 전에 공부했을 때는 한자가 있어도 어떻게든 해보자는 마음이었다면 원래가 한자를 좋아하지 않는터라 한자를 알아야 일본어 해석이 가능한 부분에 독해는 조금씩 손을 놓게 되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그럼 말하는거라도 해볼까 하는 생각에 회화에 재한 부분은 포기를 하지 않았는데요. 언제 갈지는 모르지만 여행을 갔을 때 알아듣고 말할 수 잇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읽게 된 책이 '일본어 말하기 첫걸음3' 입니다.



제가 보게된 책은 3권이라서인지 히라가나나 가타가나 쓰는건 없고, 바로 말하기로 들어갑니다. 제가 예전에도 회화책을 여러번 구매했었는데, 혼자하다보니 진도가 잘 안나기도 했고, 보통의 회화책이 인사를 하고 나를 소개하고 하는 부분부터 나오다 보니 인사와 자기소개만 배우다가 지쳐서 뒤로 못넘어 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인사와 소개는 할수 있지만 그 뒤 말을 하지 못한다는 점이 있어서 목자를 보고 조금더 저에게 필요한 부분을 말할 수 있는 부분으로 3권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기초적인 문법과 함께 응용할수 있는 예문을 보여주며 연습할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고, 문장 구조를 해석하는 부분과 문장을 다시 일본어로 바꿔서 연습할수 있게 구성이 되어 일본어 문장을 더 심화적으로 공부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큐알을 통해서 다운 받을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시원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일본 원어민이 문장을 읽어주는 MP3도 제공 해주고 있어서 문장만 보고 발음이 어려운 부분은 MP3파일을 통해서 발음을 수정하고 억양을 고쳐나갈수 있었습니다.

아직은 한자와 후리가나가 어렵기는 하지만 그래도 계속 연습하다 보면은 익숙하게 말도 하고 독해도 할수 있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가지고 계속 공부해 보겠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