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법을 바꾸면 통증이 사라진다 - 인생이 달라지는 ‘굽히며 걷기’의 기술
기데라 에이시 지음, 지소연 옮김 / 길벗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운동을 할때, 뛰는 것은 지속을 잘 하지를 못해서 뛰는 것보다는 빨리 걷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운동할때는 거의 파워 워킹 급으로 빨리 걷기를 하다보니 자세가 잘못 되었는지 방법 잘못 되었는지 걷고 나면 골반쪽이나 다리쪽으로 통증이 있더라구요. 아마도 걸으면서 뭔가 잘못 걷고 있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긴하는데 제가 걷는 모습을 보면서 걷는 게 아니다 보니 어디가 잘못되었는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갇는 방법이나 걸음에 대해서  배워보면 좋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읽게 된 책이 '걷는 법을 바꾸면 통증이 사라진다' 입니다.



책 표지에 보면 '올바른 걷기의 힘'과 '굽히며 걷기' 라는 부분이 궁금했는데요. 제 평소 걸음 걸이를 생각 했을 때 굽히고 걷고 있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된 부분이 올바른 걷기를 하지 않으면 몸이 아파진다는 부분으로 이야기 해주는데요. 몸이 아파질 수 있는 걷기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는데, 예를 들어 설명해주는 몸이 아플수 있는 걷기 자세 9가지 중에 다섯가지가 해당되어서 좀 놀랐습니다. 그리고 평소 자세 중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던 부분이 M자 다리로 앉는거 였거든요. 근데 이 자세가 고관절에 안좋은 자세였다고 하는것이 충격이었어요.이 자세로 많이 앉아 있어서 아마도 지금 골반쪽에 통증이 많은거 같아서 꼭 고쳐야 겠다고 생각할수 있었습니다.



이 책을 보면서 굽히며 걷기라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고, 따라서 해보았는데 익숙하지 않은 걷기이다 보니 생각보다 적응이 쉽지는 않더라구요. 앞으로 더 연습하다 보면은 올바르게 걸으면서 몸을 망치는 걷기에서 벗어나지 않을까 하는 희망을 품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황별로 불편한 걷기와 편안한 걷기를 같이 보여 주기 때문에 동작의 포인트를 볼수가 있어서 좋았고, 익숙해지기까지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열심히 연습을 해서 올바른 걸음을 걸어 가도록 도전해 보겠습니다.






*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