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마스터 주식 차트 - 이해가 잘되고 재미있는 책!
가지타 요헤이 지음, 이정미 옮김 / 지상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주식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많이 있었는데, 관심은 많지만 막상 주식을 시작하려고 하면 모르는게 많아서 그런지 모르지만 두렵기만 하더라구요. 그래서 차트러도 볼줄 알면 좀 났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읽게 된 책이 '7일 마스터 주식차트' 입니다.



책을 받자마자 눈에 확 띄는 타이틀이 너무 눈에 잘들어왔고, 색도 너무 예쁘더라구요~보는 순간 아는 매수시기 라니 저도 주식의 흐름을 예측할수 있기를 바라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사실 주식을 해보려고 하다가 포기했던 이유중에 하나도 그래프처럼 보이는게 뭘 뜻하는지 알수가 없었고, 계속 봐도 뭔지 몰라서 한참을 우왕좌왕하다 결국은 보는 것을 포기해 버렸던 거였는데요.


이 책에서는 만화처럼 하나하나 뗴어내어 차트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이런 차트가 나오면 어떨지 예측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서 배우면서 이해하기가 편했습니다. 물론 실제 차트를 볼때 다 생각할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차트 분석의 장점과 함께 차트 분석으로 알수 없는 부분과 단점에 대한 부분도 같이 설명해 주어서 참고 하면서 읽을 수 있었습니다.


이책의 구성이 좋았던 점은 차트를 볼 떄 참고 할수 있는 점을 설명해 주면서, 7일에 걸쳐서 차트를 볼수 있게 만드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 책을 다 읽기는 했지만 저의 주식에 대한 이해수준은 아직 1일차도 못나간거 같아요. 어려운 용어도 많았고,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주식을 거래하는데 필요한 용어를 알게되는 계가가 되었고 눈에 잘 띄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이해하려고 노력해 볼 수 있었습니다.

7일차가 되면 종목을 선책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는데 이 책을 잘 읽어서 차트를 볼줄 알면 조금씩 주식 투자를 시작해 볼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작가님이 일본 분이라 일본 주식시장이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긴 하지만 일단 배우고 나서 적용하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으로 읽었구요. 주식에 대해 왕초보다 라고 하면 처음부터 읽어보기 좋은거 같아요~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