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값 보험료 만들기 프로젝트 - 나를 지키고, 내 돈을 지키는 보험 A to Z
장명훈 지음 / 황금부엉이 / 202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살다 보면 큰 돈이 들어가는 일이 꼭 한번 이상은 생기곤 하는데요. 그러다 보니 저축이나 기타등등의 방법으로 돈을 모아놔야한다는 것에 대한 중요성을 알게 되는것 같습니다. 특히 아파서 받아야 하는 치료들은 금액이 큰 경우가 뙈 있는데요.그렇다 보니 혹시나 모를 그때를 대비해서 보험을 들어 놓게 되는것 같습니다. 저 또한 보험을 들어 놓은 상태입니다만 보험이 가입 당시에는 설명도 잘 듣고 했는데, 막상 나중에는 어떤 보장이 있는지 생각이 잘 안난다는 것이 단점이네요. 열심히 설명을 들었었고, 나중에 잘 써야겠다라는 생각까지 했었는데 정작 보장내용이 생각이 안날때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이 기회에 보험에 대한 부분도 공부 할겸, 읽게 된 책이 '반값 보험료 만들기 프로젝트' 입니다.



책의 저자분은 유튜버로도 활동 중에 있으시더라구요. 보험회사가 안알려주는 내용을 알려주는 책이지 않을까 싶어서 기대를 가지고 책을 읽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은 연령별 월 적당한 보험료가 얼마인지에 대해 알려주고, 보험에 대해 살펴봐야 할 사항들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비갱신형과 갱신형 중에서는 비갱신형을 선택하고, 20년납과 전기납 중에서는 전기납을 선택한다든지 왜 그렇게 하는게 좋은지에 대해서 설명해 줍니다. 이거 외에도 보험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알게 되어서 저에게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다이렉트 보험 가입을 해본적이 없어서 한번 했다가 너무 어려워서 포기하고 말았는데요. 이 책에서도 보험을 비교해보고 보험료 조회하고 비교해 볼수 있는 사이트도 소개를 해주고 있습니다. 저도 알아보고 싶은 보험이 있어서 비교하고 가입할 때 책을 다시 한번 정독해서 비교하고 가입해봐야겠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보험이 돌려 받는 개념보다는 지출 비용이라는 것을 확실하게 인지 할 수 있었고, 제가 가지고 있는 보험도 다시 한번 점검해봐야겠다고 생각 할 수 있었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