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분 시력 운동
야마구치 고조 지음, 최말숙 옮김 / 포레스트북스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새 날씨도 많이 건조해 진데다가 일을 할때, 날씨가 추워서 계속 난방기구를 사용하고 있고, 계속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니 눈도 뻑벅하고 충혈도 자주 되어있더라구요. 집에서라도 눈에 휴식시간을 주면 좋은데 사실 집에 가도 스마트 폰을 계속 보거나 컴퓨터를 하기에 쉴틈을 줄수 없는게 현상황인데요. 눈을 관리하고 싶은 마음에 평소에도 큰 터라서 읽게된 책이 '1일 1분 시력운동' 입니다.



꾸준히 하면 시력이 좋아진다는 문구가 마음에 들었는데요, 시력이 좋아지면 좋겠지만 저는 조금은 불편함을 줄여보고자 하는 마음이 커서 하루 1분을 투자하면 된다고 하니 꾸준히 해보고 싶은 마음이 번쩍 들면서 기대를 가지고 읽어보기 시작했습니다.



책 내용에 들어가기 앞서서 앞부분에는 시력체크카드와 난시 검사표, 초점 조절 카드, 눈을 트레이닝 하는법이 적힌 카드등을 잘라서 사용할 수 있게 절취선이 있는 부분이 있구요.


스트레칭에 들어가기 앞서서 현재 나의 건강 상태를 체크 할수 있는 체크표가 있습니다. 저의 경우 체크된 항목이 많았는데요. 적을 수록 건강에는 좋은 부분이었습니다. 저는 생활습관을 개선해야 한다고 나왔습니다.


눈의 주변 근육을 단련시키는 트레이닝 방법도 잘 실려 있고, 피로로 풀어주는 혈자리도 나와 있어서 피곤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눈에 좋은 생활 습관을 위해 소식이 필수라고 이야기 해주는데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단도 알려주어서 나중에 해먹게 되면 식단을 한번 사용해서 만들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챕터에서는 눈에관련된 질병에 관힌 질의 응답도 나와있습니다. 질병별로 정리되어있고, 저도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들이 나와 있어서 집중하면서 읽을수 있었습니다. 눈은 정말 필용한 신체기관 중 하나인 만큼 꾸준히 시력운동하는 것만으로도 시력을 향상시켜 갈수 있다고 하니 먼저 실천할 수 있는 스트레칭 부터 도전해봐야 겠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건강에세이, 1일1분시력운동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