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 몰래 비상금 3억 모으기 - 아름다운 은퇴를 위한
문석근 지음 / 파지트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쇼핑을 즐겨하는편은 아니어서 쓰는 것보다는 모으는 쪽이 강한 편인데요.

아직은 멀었지만 은퇴하고 나서의 생활을 생각하면 돈을 모아 놓는것은 꼭 필요한거 같더라구요. 대비책 같은 느낌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매번 하는데요.

나이가 한살 한살 들어갈수록 갑자기 벌어지는 일도 있을거고, 급하게 돈이 들어가는 일이 한번 씩은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돈을 효율적으로 모으는 방법(불리는 방법?) 을 알고 싶어지더라구요. 투자에 관심은 많지만 겁나서 못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러다 제목에서부터 재미가 느껴져서 어떻게 모았을지 궁금해지는 책 '아내 몰래 비상금 3억 모으기' 를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표지에서는 당신의 은퇴 모습은 어떤 모습인가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은퇴라는 것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은퇴를 한다 라고 하면 뭔가 안정적인 생활을 하고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은 드네요~



이 책은 은퇴후의 자신의 모습을 떠올리고 꿈의 지도를 만드는 것에 대해 설명해 줍니다. 꿈의 지도는 예전에 한번 만들어 본 적이 있는데 내가 이루고자 하는 일을 구체적으로 눈에 볼수 있어써 꿈에 대해 자꾸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이 좋았는데요. 지금 현재는 만들어 둔게 없어서 다시 한번 고민해서 꿈의 지도를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이 책에서 설명해주는 비상금 3억을 만드는 방법으로 연금저축과 종신보험, 주식 장기 투자를 권하는데요. 주식투가는 우량주에 장기투자를 한다고 합니다.(저자의 말로는 주식은 사서 기다리는 것이라고 하네요) 매달 적금을 하듯이 조금씩 주식투자를 하는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식은 세상의 변화와 같이 변하기도 하기 떄문에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살펴봐야 한다고 합니다. 좋은 주식과 나쁜 주식을 구별하는 방법도 뒤쪽에서 알려주고 있어서 저도 주식에 대해 공부를 해보고 조금씩 도전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물론 지금 당장은 공부부터 더 해야겠지만요.)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