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몸 교과서 - 내 몸을 알고 싶은 모든 십 대 여성에게
윤정원.김민지 지음 / 우리학교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교 다니면서 성교육을 받기는 하지만 뭔가 설명을 해주거나 그런 시간은 아니어서 사실 기억에 남는건 하나도 없더라구요. 크면서 몸의 변화가 찾아와도 사실 숨기는것에 더 집중을 하다보니 더그랬던 거 같기도 하더라구요. 그래도 한번쯤을 잘 알아두면 나중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해서 읽게된 책이 '소녀x몸 교과서' 입니다.



책의 표지가 하드 커버로 되어 있어서 책이 상할일이 없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산부인과 전문의와 여성주의 활동가가 같이 집필한 책이고, 내 몸을 알고 싶은 여성들에게는 세부적으로 나눠서 세세한 설명과 그림까지 나오고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될거 같아요.



책의 목자는 이렇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책을 보면서 이렇게까지 자세한 설명을 해주는 책을 처음봐서 살짝 놀라기도 했는데, 그래도 한번쯤은 알아두면 도움이 될거 같은 내용이라서 집중하면서 읽어 보았고, 요새 사회적인 이슈로도 많이 나오는 가스라이팅이나, 성폭력, 스토킹에 대한 부분에 대한 설명과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곳도 같이 알려주고 있어서 혹시라도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있다면 도움 받는데 용기를 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소녀의 입장이라기 보다는 어른의 입장에서 이 책을 보았는데, 어렴풋이 알고 있는 내용도 있었지만 모르는 내용도 많아서 책을 읽으면서 저도 배워갈 수 있었고, 중간중강 성에 대한 잘못된 인식에 대해 설명해 주는 부분도 있어서 성장기의 여학생이나 어른들이 보면서 참고하면 좋을거 같네요~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