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태니컬 감성 드로잉 - 시처럼 아름다운 식물 드로잉 배우기 이지 아트북 시리즈
비르지니 르페브르 지음, 김세은 옮김 / 그린페이퍼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식물을 그리려고 하면 어렵게만 생각 되었었는데 밴드 미션을 통해서 보태니컬 아트를 배우게 되면서 식물을 그리는게 재미있어 지더라구요. 그렇다고 매번 잘 그려지는 것은 아니어서 어렵긴 하지만 그래도 식물을 그리는 것이 재미있어져서 가끔씩 그리게 되더라구요~특히 요새 펜드로잉에 관심이 많은데, 다양한 펜드로잉을 해볼 수 있는 책 '보태니컬 감성 드로잉' 을 보게 되었습니다.



표지에도 감성이 가득한 식물 드로잉이 그려져 있습니다. 선이 촘촘한 그림이 정말 멋진거 같아요.식물에는 선이 가들있는데 대체적으로 배경으로 되어있는 물체는 간략안 선으로 되어 있어서 식물의 표현이 더 두드러지게 보이는게 아닌가 합니다.



사실 그려보고 싶던 그림은 삽화처럼 들어가있던 그림이었는데 설명이 있는 그림은 아니어서 시작하려니 막막했구요. 과정이 설명되어 있는 것 중에서는 다른것도 그려보고 싶었지만 이 그림이 그려보고 싶었는데 아직 물체까지 그리기엔 어려워서 식물만 그릴 수 있는 걸로 드로잉 기법에 대해 설명할 때 나왔던 유칼립투스를 그려보기로 했습니다.



책에서 나와 있는 과정을 펜으로 스케치하고 책에서는 먹물의 농도를 조절해서 색감을 입혀주었는데 저는 수채화 물감으로 라인드로잉 위에 칠해 보았습니다.


이 책은 처음에 드로잉 기법에 대해 설명해주면서 작가님께서 잘 사용하는 기법을 알려주고 그림별 스케치부터 채색하는 과정까지 보여주는데요. 식물을 그려보니까 구조를 보고 그리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데 구조가 안보이면 그리기 어려워 지더라구요. 이 책은 처음 스케치 부분에서 구조를 먼저 잡아가면서 스케치를 하고 있어서 계쏙적으로 그림을 그려나가면서 참고하기 너무 좋은 책이 될거 같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