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손글씨
강지혜 지음 / 형설미래교육원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가 캘리그라피에 관심을 갖게 된지 오래 되었고, 캘리그라피를 배우고 싶어서 한참 오프라인 수업 찾고 있던 중에 코로나가 터지면서 그 이후 오프라인 수업을 가기엔 조금 무리가 있어서 망설이다 보니 아직도 독학중입니다. 그러나 보니 제대로 배운게 아니다 보니 글씨를 연습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연습을 하고 싶은 마음에 읽게된 책이 '나의 손글씨' 입니다.



책의 표지는 이렇게 생겼구요. 표지에도 예쁜 글씨체가 나와 있습니다.

표지에 써있는 글 중에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내글씨를 쓰고 싶은' 이라는 문구에서 저 또한 제 글씨를 쓰고 싶어서 이 책이 더 읽고 싶었습니다.



이 책은 글씨를 쓰는 재료가 연필입니다. 보통은 펜이나 붓펜으로 많이 하는데, 연필로 연습을 한다하니 신기했습니다. 작가님도 연필로 연습하신다고 합니다. 연필을 잡는 법부터 해서 글씨를 배열하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그리고 자신의 글씨를 써보는 부분도 있고, 잘못된 글씨의 예도 나와 있었어요~그리고 저도 약간 글씨를 빨리 쓰려고 하는 경향이 많은데요. 글씨를 잘쓰는 비결중에 하나가 글씨를 천천히 쓰는 거라고 해요.



이 책에는 정자체부터 동글동글 귀여운글씨부터 손글씨 대회 수상자들의 글씨를 연습해 볼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저도 글씨를 보고 따라 써봤습니다. 정자체 글씨는 연습이 어려울거 같아서 동글동글 귀여운 글씨를 먼저 연습해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최대한 보고 따라 썼는데, 저 글씨가 문득문득 나와서 똑같이는 안되더라구요.


그리고 그 후에 속도감이 있는 글씨도 연습해 보았는데 저의 경우 속도감이 있는 글씨가 잘 맞더라구요~재미있게 글씨를 써보았습니다. 좀더 연습하면 저한테 맞게 글씨를 만들수 있을거 같아요~나만의 글씨를 만드는게 쉽지는 않겠지만 연습해서 저만의 글씨를 만들어 보고 싶네요~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