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양이 일기
사쿠마 가오루 지음, 현승희 옮김 / 해피북스투유 / 2021년 2월
평점 :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 고양이를 좋아하는데 사정상 키울수는 없어서 랜선집사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 고양이를 키우는 웹툰작가님 만화도 즐겨 봤었는데, 요샌 유튜브에 올라오는 영상이 많아서 움직이는 고양이를 보거나 날이 괜찮을 때는 길냥이들을 찍기도 하고 가끔씩 그림을 그리기도 하면서 고양이에게 애정을 쏟고 있답니다.
좋은 기회가 되어서 일본 만화가 사쿠마 가오루가 그린 '고양이 일기'를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고양이 일기의 표지에는 다섯마리의 고양이가 그려져 있습니다. 고양이의 캐릭터가 만화에서 셜명된 부분이 잘 드러나서 흥미로웠구요. 중간에 집사님들도 그려져 있어요~ 그리고 이책의 특이한 점은 일본 만화처럼 넘기는 방향이 반대라는 점입니다. 체음에 책 받아서 읽었을때 좀 헤매였습니다.
고양이 두마리를 키우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고양이가 들어오고 하는 일상의 이야기가 그림일기처럼 쓰여진 책입니다. 그래서 인지 만화책을 보는것처럼 편하게 읽을수 있었습니다.

중간중간 캐릭터와는 느낌이 다른 실제모습도 보여주니 재미있더라구요~그리고 고양이와 일상에서 일어나는 일을 그려 놓아서 인지 그부분에서 공감하면서 읽게 되었습니다.
비단 고양이뿐 아니라 애완동물을 키우게되면 의례 하게되는 고민들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이미 고양이 두마리가 있는 상황에서 임보를 하게되고 그 고양이가 가족으로 들어오고 하는 일련의 고양이를 키우는 과정들을 차분하게 풀어내고 있어서인지 고양이를 키우는 것뿐아니라 애완동물을 키우는데 있어서 신중하게 생각해야 겠다고 머리속에 입력하면서 고양이를 보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