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지금 시작해 - 일 년 후 달라진 나를 만나고 싶다면
왕심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 2 외국어로 일본어 다음으로 관심이 있는 것이 중국어인데요.

사실 어렸을 때 무작정 외우기만 하는 학습지 덕에 한자에 학을 땐 터라서...

일본어도 그렇고, 중국어도 그렇고 한자의 벽에 막혀서 공부를 하다가 항상 막히더라구요.

그래도 필요한 일이 좀 생겨서 한자의 벽을 극복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고, 너무 딱딱한 문법위주의 공부보다 조금은 쉽게 다가가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을 때, 발견한 책이 왕심린의 '중국어 지금 시작해' 입니다.

 

 

저자인 왕심린은 비정상 회담에 나왔다고 해요. 저는 비정상회담은 잘 안봐서 모르겠지만 한국어를 공부할 때, 드라마를 보고서 공부를 했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도 중국어를 드라마로 공부하는 방법을 소개해 줍니다.

저자가 한국어를 처음 공부하기 시작한 계기부터 한국어 공부하면서 어려웠던 점과 한국으로 유학 오는 과정까지의 이야기를 먼저 해주고 나서 일상에서 잘 쓰이는 회화를 위주로 회화가 진행됩니다.

 

이야기 이후에 회화가 들어갑니다. 일단 인사말 부터 시작해서 챕터당 10가지의 회화가 묶여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일상에서 많이 쓰는 회화라서 배워두면 잘 쓸 수 있을거 같아요. 쓸수 있는 날이 얼른 오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 책을 읽으면서 새롭게 알게된 것은 단어를 천천히 조금씩 외우는 것이 아니라 단어는 속도전이라는 것과 발음이 현지인처럼 안된다고 걱정을 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 배우고 정확한 발음은 나중에 고쳐 나가면 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저 또한, 단어를 완벽하게 외우고 넘어 가려는 부분이 있어서 공부방법을 바꿔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뭐 물론 완벽하게 하는 부분까지는 어려울 수 있지만 한번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출판사 홈페이지를 통해 mp3다운 받으면 들으면서 같이 공부를 해나갈 수 있는데, 책에는 그부분의 안내가 빠져 있어서 어디서 다운 받아야 하나 해맸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음원을 들으면서 3번씩 따라 읽는 것을 추천해 주고 책에서 횟수를 체크하는 부분이 있어서 공부를 해나가는데 있어서 학습률 부분에서도 체크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책 중간에 일상회화로 이루어져 있는 중국 드라마에 대해서도 소개해 주고 있어서 나중에 기회가 될 때 중국 드라마를 다운 받아서 책에 나와 있는 학습법으로 공부해 보고 싶어요. 일단은 음원과 함께 회화를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