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정리 - 하루 1분 쓰기로 정리 정돈 습관 만들기
김현주 지음 / 솜씨컴퍼니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에게 정리는 언제나 어려운것중 하나였습니다.

물론 지금도 많이 어렵지만요. 나름의 시간을 들여서 정리를 해도 뭔가 티가 나지 않고, 내가 보기에도 정리된거 같아 보이지 않아서 결국은 다시할까라는 마음을 포기하게 되는 사태가 되더라구요.

정리를 누군가에게 배워야 하나 하는 생각도 점점 커지고 있던 차에 읽게 된 책이

'오늘 정리' 였습니다.

 

 

책표지가 정말 깔끔합니다~보면서 정리하고 싶다는 생각을 안겨준 책이었습니다.

내용도 기대하면서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중간에 정리의 단계를 설명해 주는 부분도 있습니다.

저는 항상 정리라고 생각하면 긴 시간을 들여서 싹다 정리해야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정리라고 하면 항상 한숨부터 나오곤 했는데요. 이 책을 읽으면서 든 생각은 정리를 한꺼번에 안하고 작게 범위를 잡으면 좀더 수월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정리랑은 담을 쌓고 살았던 터라서..아직 까지는 정리에 대해서 다 알겠다 라는 기분까지는 아니지만, 구체적으로 범위를 잡고 시간을 잡아서 정리하는 것과 내가 가지고 있는 것 중에 필요하지 않는것을 골라내고 필요한것에 대한 공간을 만들어 내는 것을 배울수 있게 되어서 너무나 도움이 되었답니다.

 

 

그리고 책에 부록으로 같아온 냉장고 통장인데요. 냉장고 안네 무엇이 들어있는지 메모해서 냉장고에 붙여두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고, 들어간것과 나간것을 기입하면서 냉장고의 재료도 한눈에 알수 있고, 뭐가 있는지 눈에 보이니 쓸데없는 소비가 줄일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줄거 같아요~

물론 정리를 한번에 이해하고 바로 딱 할 수 있으면 좋지만 그렇게 까지는 어려울 거 같고, 앞으로 차근차근 도전해서 정말 정리를 잘하고 싶다는 생각을 할 수 있게 새준 고마운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