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피곤해 죽겠다면 근육에 투자하라 - 체력의 정체는 근력
히구치 미쓰루 지음, 송수영 옮김 / 이아소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새 피곤이 극에 달해서 정말 피곤하다 라는 생각에 계속 들고 있답니다.
잠때문인거 같기도 하고 생활습관 떄문인것도 같은데...일단 한가지 문제라기 보다는 복합적인 문제라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아무래도운동을 안해서 더 그런거지 싶기는 하답니다. 예전에 한참 운동을 꾸준히 했을 떄는 운동을 매일 한시간씩 해도 몸이 지금보다 많이 흠들지 않았던것 같은데 말이죠.. 근데 또, 운동을 하려니 여기저기 아프다 보니까 막상 시작하는 것이 두렵기도 하지만 운동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요새 절실해 지고 있는데, 적합한 책을 일게 되었습니다.

바로 피곤해 죽겠다면 근육에 투자하라' 라는 책입니다.
이 책에서는 체력에 대한 이야기를 해주고 나서왜 근육이 중요한지에 대해 설명을 해주면서 근육 운동에대해서도 그림을 통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번 볼 때마다 어렵지만 알아주면 도움이 되는 근육의 위치랍니다.
아직까지도 정확한위치를 못외웠답니다. 계속보면 익숙해지겠지라는 마음으로 볼때마다들여다 보고는 있습니다.
그리고 근육중에 하체근육이 쓰지 않게 되면 하반신의 근육이 줄어들게 된다는 사실을 이책을 보고 처음알게 되었고, 하체 근력의 중요성 또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체력을 테스트 하는 방법과 함께 체력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는 방법과 함께 트레이닝을 오래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트레이닝을 하다보면 사실 지치곤 하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나중에 지칠때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책 뒷편에 붙여 놓고 따라할수 있는 근육 트레이닝 포스터도 있답니다
매번 책을 보면서 운동을 하기에 어려움이 있기도 하는데, 포스터 형식으로 되어 있으니까 원하는 곳에 붙여놓고 보면서 따라하기 너무 좋을거 같아요.
운동 강도도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는 어렵지 않아서 조금씩 조금씩 따라해보면 근육을 키워갈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근육을 키워서 피곤에서 벗어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