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1-2 - 2013년 초등 우공비 국어 2013년-2 1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울 둘째에게는 처음으로 제공되는 학습지가 바로 우공비입니다.
그 동안 엄마표 학습지는 접해봤지만 교과서와 연계한 학습지는 처음입니다.
그래서 아이가 더욱 애착을 가지고 무거운 책을 돌봄교실에 가지고 다니면서 푸는 것 같습니다.
물론 아이가 공부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 아니라 진도가 그렇게 팍팍 나가지는 않네요...
그래도 하루하루 꾸준히 조금씩 풀어나간 페이지들을 보니 뿌듯하네요...

 

 

우공비 특징을 살펴보려는데, 제목이 '구성과 특장'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저는 왜 오타라는 생각이 자꾸 들까요?^^
저는 국어쪽 교재를 살펴보았습니다.

 


우리들의 4단계 공부 비법이 소개되어 있네요...
1단계: 개념 잡는 비법
2단계: 교과서 잡는 비법(국어+국어 활동)
3단계: 핵심 잡는 비법
4단계: 실력 잡는 비법
이 비법대로라면 정말 국어 박사가 될 것 같기도 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실제로 개념 잡는 비법을 보면 아이가 쉽게 이해하도록 이미지화 되어 있으면서 만화책으로 공부하듯 쉽게 접근할 수 있도도록 되어 있었구요...

 

 

교과서 잡는 비법을 보면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핵심 잡는 비법에서는 핵심 개념을 마인드맵으로 한눈에 쉽게 내용을 살펴 볼 수 있도록 시각화시켜 놓았구요...

 

 

실력 잡는 비법을 보면 자기 실력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실제 시험 문제처럼 단원 평가할 수 있게 되어 있네요...

 

 

본 책과 더불어 실력비법책에서 낱말&문장 받아쓰기와 원고지 쓰기 등 실제로 국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책이 더 있습니다.
새교육과정에 맞추어 특별부록도 하나 더 있어요^^

 


1학년 남아라 다른 아이들보다 언어적으로 빠르지 않은 아이라고 생각되는데, 우공비로 차근차근 기초부터 다져나가면 어느정도 따라잡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