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2달 만에 로맨스 작가로 데뷔시켜 드립니다 - 무조건 선인세 받고 계약하는 실패 없는 웹소설 작법서
로엘 지음 / 피치에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우리나라 웹소설, 웹툰 시장이 세계적으로 유명하다는 뉴스를 봤었다. 최근 로맨스 소설, 판타지 소설 등과 같은 장르소설이 드라마나 영화로 제작이 되는 등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예전보다 작가라는 직업의 허들이 낮아지면서 누구나 소설을 쓸 수 있고, 누구나 자기 책을 출판할 수 있게 되었다. 자기가 좋아하는 글을 써서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도 있고, 또 운이 좋으면 내 글이 책으로 출간될 수도 있다.

이 책은 글을 잘 쓰는 법을 알려주는 글쓰기 작법서라기보다는 작가로서 출판사와 계약하는 법이나 각종 플랫폼에 연재하는 법 그리고 훗날 작가로 활동을 할 때의 주의사항 등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정보들을 담고 있다.

저자는 로맨스 작가로 출판사와 계약을 하기까지 2달의 시간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한다. 그방법으로는 (플랫폼 분석) -> (무료 연재 방법) -> (컨택 출판사 정보) -> (투고 성공 비법) 전략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전략을 잘 이용하면 빠른 시간내에 계약을 이룰 수 있다고 한다.

또 책에는 로맨스 소설이 많은 네이버 시리즈, 카카오페이지, 리디북스 플랫폼을 분석하고 있는데 각 플랫폼마다 어떤 장르를 선호하고 어떤 키워드를 선호하는지도 나와있어 글을 쓸 때 특별히 참고해야할 부분을 알려주고 있다.

평소에 장르소설을 다양하게 보는편인데 내가 잘 모르는 작가의 세계를 알 수 있었서 새로웠고 흥미로웠다. 그리고 작가님들이 하나의 책을 출간하기 위해 연재, 투고, 컨택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는 걸 알게되었다.

책에 담겨있는 정보들은 저자인 로엘 작가님이 그동안 본인이 경험하며 겪은 시행착오를 다듬어 얻은 핵심내용이라고 할 수 있다. 로맨스 소설을 쓰고 싶은 사람이나 작가를 꿈꾸는 작가지망생들이 한번 읽어봐도 좋을 것 같다.


[이글은 서평이벤트로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