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동화작가의 소란한 투자 이야기 - 경제적 자유를 향해 달려가는
이민숙 지음 / 더메이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제적 자유에 대한 이야기나 투자, 성공에 대한 이야기. 부자에 대한 이야기들은 익히 들어 알고있엇다.

어느 책에서도 많이 있고 티비나 신문에서도 많은 이야기들을 하고 있으니까 말이다.

문제는 나에게 와닿지 않았다는 것이다.

물론 나도 부자가 되고 싶고 투자해서 성공하고 싶고, 경제적 자유를 가지고 싶었다.

가지고 싶었지만 나는 안될거같다는 생각, 나와는 상관없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성공한 사람들은 뭔가 특별한게 있을꺼 같고, 뒤에서 누군가의 도움이 있었을거같고, 금수저는 아니여도 비빌언덕이 있었을꺼같다는 편견이 있던 나는 성공이나 투자, 경제에 대한 책을 읽으려 하지 않았다.

이미 늦은 나이에 관심을 갖고 조금은 많은 후회를 했었다.

진작 공부할껄, 진작 해볼껄, 그럼 지금쯤이면 어느정도의 성과는 있을텐데라는 후회속에 요즘 공부중이였다.

그러다 읽게 된 책이 어느 동화작가의 소란한 투자 이야기다.

이 책의 저자는 50세 이후에 꿈을 이루고 자신의 경제적 자유를 위해 나아가는 중이다.

이 책의 시작은 부자 마인드셋으로 시작한다.

부자가 되기로 생각하고, 내가 이루고자 하는 것을 생각하고, 상상을 이용해 내가 원하는 모습을 그려본다. 그리고 감사와 습관을 통한 부자의 마인드를 알려주고 있다.

요즘 시작한 미라클모닝과도 상통하는 부분이다.

마인드의 중요성을 쉽게 설명해준다.

그리고 저자의 주린이 시절과 주식과 코인에 투자를 했던 자신의 경험담을 알려준다.

이 책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 점은 자신만의 시스템을 가지라는 것이다.

누구나 다 다른 상황과 성향을 가지고 있고 거기에 맞는 시스템을 구축하므로 경제적 자유를 얻어야 한다고 쉽게 알려주고 있다.

이제 공부를 시작한 나에게 어렵지 않아서 참 좋았다.

그리고 추천도서를 알려줘서 좀 더 깊게 공부할 수 있게 배려해주고 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