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잃지 마, 어떤 순간에도 - 누군가를 사랑하기 전에 나를 사랑하는 일, 나를 안아주는 일
조유미 지음 / 허밍버드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유미 작가의 신간 <나를 잃지마, 어떤 순간에도> 사랑의 주인은라는 것을 알려주고 진짜 마주하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이야기를 쓰고 있다. 저자는 페이스북 100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로 사랑과 관련된 주제의 글을 쓰며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누구나 그렇듯 우리는 타인에게 본래 자신을 보여주는 것을 두려워한다. 우리는 치부를 감추고 상대가 좋아하는 모습으로 포장한다. 비밀은 나를 좀먹으며 부피를 키워가고 있다. 대신 감정은 겉으로는 사랑이라고 보여지면서 정작 본래자신은 잃어가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특히 사랑에 성급하고 서툴기만한 어린 시절의 나는 누군가를 사랑하는 일에 솔직하지 못했다. 진짜 보고 실망하면 어떡하지? 진짜 모습 보고 내가 싫어지면 어떡하지? 하는 어리석은 생각을 하면서 감정을 숨기는데에만 급급했다나는 사람을 사랑해도, 그사람이 사랑하는 것은 일부 껍데기일 뿐이었다



사랑이 영속하지 못하는 이유는 거기에 있다

진짜 나를 감추고 사랑하는 . 사랑을 하기전에 진짜 나를 사랑하고 감싸 안을 준비가 되었다면, 나는 누군가를 진심으로 사랑할 준비가 된것이다. 그리고 나를 잃지 않아야 진정으로 누군가를 사랑하며 행복할 있는 사람이 된다



저자는 이별의 아픔이나 기다림, 후회같은 감정들을 이야기로 풀어내고 있다. 사랑에 실패를 했다면 슬픔을 인정하고 극복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진심으로 사랑한다면 이해할 줄도 알아야한다는 가르침을 주고 있다. 위로가 필요한 이에게는 따스한 위로를 건네는 모든 사랑에 관한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