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사준비생의 런던 - 여행에서 찾은 비즈니스 인사이트 퇴사준비생의 여행 시리즈
이동진 외 지음 / 트래블코드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퇴사를 할 때 이 책을 봤더라면 내 추억의 한 켠에는 런던의 거리와 상점들이 있어 언제든 떠올려 볼 수 있었을 텐데. 나는 떠올릴 추억 하나 없이 일 하다 말고 시간 나는 틈틈이 이 책을 열어 보았다. <퇴사준비생의 런던> 책은 일반적이고 단순한 보통 여행 가이드북이 아니다. 이 책은 유명한 상점들이나 가볼만한 명소들을 무작정 소개하지 않는다. 재정의, 재발견, 재구성이라는 간단하지만 확고한 키워드에 맞게 의미 있는 장소들을 소개하고 있다. 예를 들면 헬스기구가 없는 헬스클럽에서 낮잠을 잘 수 있다던가, 영화관의 위치도 알려주지 않고 티켓 값은 터무니없이 비싸며, 10년이 지난 영화를 상영하는 곳이라던가, 내가 가장 아끼는 조말론 향수의 창업자 조 말론이 런칭한 ‘조 러브스’ 향수 가게 같은, 관심을 가지고 깊게 보지 않는 다면 결코 모르고 지나쳤을 사소하지만 특별한 사연들이 런던이라는 도시의 아름다움을 담아 기록되어 있다.

누구나 어느 도시를 여행한다면 꼭 방문해야할 아름다운 명소나 유명한 가게들을 미리 선정한다. 하지만 그냥 그 도시니까 특별한 느낌, 우리나라 서울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하기 짝이 없는 영화관 그런거 말고. 동네마다 하나씩 있을법한 운동기구들로 가득 찬 헬스클럽 같은 그런거 말고. 이 책은 제목 <‘퇴사준비생’의 런던> 과 일맥상통한 맥락으로 가게의 창업주의 사연이나 역사를 통해 비즈니스 적인 아이디어를 볼 수 있다. 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퇴사를 하는 후련함과 미래에 대한 걱정, 쓸데없는 불안감들이 마음 어딘가에 자리 잡고 있다. 나는 런던을 여행 해 본 적이 없지만 이 책을 통해 여러 가지 특별한 상점들의 마케팅 전략을 보며 이걸 우리나라에 적용해서 론칭 하면 어떨까? 우리의 정서에 맞게 살짝 변화를 주면서 이 마케팅 전략을 도입한다면 신선하지만 큰 반응을 끌어 낼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트래블코드에서 발간한 퇴사준비생의 시리즈는 도쿄를 지나 런던으로 이어지지만, 또 다른 도시의 어딘가에는 이러한 특별한 무언가가 있는 곳들이 많을 것이다. 우리는 이 책을 통해 일반적인 해석에서 벗어나 새롭지만 흥미로운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런던 이후에도 다른 도시들의 시리즈들을 준비중이라고 하니 더할 나위 없이 기대되는 바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