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권 新 HSK PT 3급 종합서 - 체계적인 20일 코칭 시스템 딱! 한 권 新 HSK PT 종합서
김혜연 지음 / 시사중국어사(시사에듀케이션)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하려고 책 꺼내면서 겸사겸사 찍어봤다 ㅎ

세권중에서 제일 손이 많이 갔던건 어휘집이다! 
pt 어휘집이라고 1급부터 3급까지 단어가 그냥 들어있는게 아니라 자주 틀리는 어휘나 자주 등장하는 표현들을 깔끔하게 정리해줘서 더 자주간다 ㅎㅎ 

어휘집은 딱! 붙는 pt 어휘, 공식 개정 어휘600 day20, 추가 어휘로 세파트로 분류되어 있다. 

이부분 너무 좋다 ! 최대한 회화도 함께 공부하고싶어서 문장 암기위주로 공부중인데 자주 등장하는 표현 패턴이 듣기부분에 있다! 쓰기, 독해부분 단어랑 질문지 mp3파일도 있으면 더 좋을텐데 아쉽게도 어휘집 파트 1의 mp3는 듣기부분만 있다. 
파일 다 존재했음 듣기부분도 다 암기만하면 쉬울텐데 ㅠㅠ 문장들이 다 실생활에서 쓰일 법한 문장들이라서 회화에도 좋아보인다.



HSK 3급은 중국어로 일상생활, 학습, 업무 등 각 분야의 상황에서 기본적인 회화를 진행 하거나 중국여행 시 겪게 되는 대부분의 상황들을 중국어로 대응할 수 있는 수준을 목표로 하기때문에 3급은 자격증도 따고 기초 회화공부하기에도 좋다고 나 혼자 생각함^^

중국어를 한번도 접해보지 않고 하기는 조금 힘들고, 주변에서 흔히 볼 수있는 입문 책 한 권보고 독학하기에 엄청 괜찮다!(조금있다가 이유 적음)


파트2는 20일로 나누어서 매일 조금씩 단어암기를 할 수 있게 되어있다, MP3파일이 있어서 들으면서 단어 암기할 수있다.




사진은 이중 조합단어밖에 없는데 음절 축약단어, 특별 사례 단어들도 있다.
한자를 모르면 아는 단어들과 눈에 익은 단어들로 추측해보는건도 재미있다 언어종류는 다르지만 한번쯤 쳐봤을법한 국민 어학시험인 토익단어장에선 못봤던 구성이라서 그런지 신기+재미있다.ㅋㅋ 

몇년째 아이폰 사용하고있는데, 아이폰의 제일 짜증나는 점은 아이튠즈다!! 
스마트 폰으로 안되는게 별로없다보니 공부할때나 mp3자료를 넣어야할때만 아이튠즈 연결하다보니 매번 사용법이 가물가물하다.. 잘못하면 폰에 들어있는 음원들이 다 사라지기도하고.. ㅠㅠ 너무 힘든데 콜롬북스앱에서 mp3지원해줘서 편하게 들을 수있는게 진짜 !! 나한테는 너무 큰 장점이다.




와이파이 잡힐때 전체 다운로드하면 데이터 없이도 들을 수 있다. 구간반복, 음성녹음 기능도있는데 구간반복기능은 사용법이 불편해서 잘 사용안한다.
가끔 삘 받으면 듣고 음성녹음하면 오글거리는 나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ㅋㅋ


자주색은 문제집이고 초록색은 해설지이다. 
이제야 이 책이 왜 마음에 드는 말할 수 있다 ㅋㅋ



나는 30일 완성! 이런 시리즈 책을 좋아한다. 근데 왜 학교는 주5일제로 다니는데 맨날 책은 30일 완성으로 구성해서 주말도 없이 공부하라고해서 끝까지 다하기전에 지쳐서 나가떨어졌던 기억이 난다 ㅋㅋ

본서에서 듣기,쓰기,독해 3부분을 20일치로 나눠서 한번에 볼 수 있게 구성해놨다.
듣기파트 따로 쓰기,독해파트 따로따로 구분한게 아니라 DAY로 구성해놔서 그냥 책따라 쭉쭉 나가기만하면 된다. 알아서 유형별 학습13일, 실전다지기 4일 , 최종정검 3일 해서 20일을 알차게 준비해져있다.
세파트 다 하는데도 하루치 분량이 얼마안되니 (해설지로 하루에 2장정도는 나온다) 부담감도 덜하다.

이제 남은건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와 시간배분이다!



이부분이 진짜 날 쪼아붙이는 부분이다. ㅋㅋ 타이머 딱 맞추고 이해유무와 상관없이 최대한 맞춰서 공부하려고 노력하게된다. 헬스장에서 PT받을때 트레이너 선생님이 고통에 몸부림치는 날 보면서 하던 말이 생각이난다.


생각하지말고 지금 하고있는 운동에만 집중하세요.


하고나면 끝이 보일쯤 되면 이제 10번만 더 합시다 하면서 나를 극한의 상황으로 몰고간다 ㅠ 

학원이나 인강을 안들으니 잘못하면 세월아 네월아하면서 하루종일 2-3장 풀고 끝나는데, 학습시간에 맞춰서 일단 진도부터 나가고 난 후에 복습하는 형태로 하면 학원다니는 기분도 나고 진도도 나가서 하다보면 재미있다.



하루의 마지막을 장식해주는 기출상식부분도 있다.
사실 난 이거부터 읽는다 ㅋㅋㅋ 뭔가 상식이 들어차는 기분이라서 뭔가 공부 시동 거는 느낌? 



실전 모의고사 2회분이 문제집 뒷부분에 부록으로 달려있다. 잘라서 편하게 쓰면된다. 
나는 시험 치기 바로 직전에 풀어보려고 아직 안풀어봤다.



해설지 부분인데 내용이 좋아서 찍었다 ㅎㅎ
사진처럼 문제와 지문, 한글해석, 해설부분이 적혀있다. 해설 위 혹은 아래부분에 분석이라는 이름으로 단어나 팁이 적혀있다.
어느 한문제 생략하거나 빠지는 부분없이 해설이 달려있어서 혼자 공부할때 편하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