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연애의 기록 with 해그늘 컬러링북 - 해그늘이 그린 다꾸 컬러링북
해그늘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힐링 컬러링" 카페에서 시행한 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서 제공받은 책입니다. 색을 칠하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점에 대하여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임을 알려드립니다.


 최근에 아날로그가 유행이 되면서 6공 다이어리 , 다꾸(다이어리 꾸미기)가 유행을 다시 타기 시작하면서 많은 인터넷 쇼핑몰에서나 유튜브, 인스타 등의 다양한 SNS에서도 다꾸에 대한 이야기나 물품 소개 등의 영상들을 자주 보게 됩니다.

저도 코로나가 시작이 되고 나서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자연스럽게 집에서 할 수 있는 일을 찾게 되고 다꾸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요즘도 일기를 쓸 때 가끔 해 보고 있어요!ㅎㅎ

 그러던 와중에 다꾸 컬러링북이 나온다고 하여 다른 사람의 다꾸 스타일과, 컬러링북으로 연결 되었다는 것에 관심이 가서 구매를 할 까 싶었는네, 운이 좋게 서평이벤트에 당첨이 되었어요! 그리하여 처음으로 서평을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넵.. 처음 표지와 소개글을 카페에서 보았을 때 그림이 너무 이뻐서 시야 한다는 생각도 있었습니다.ㅎㅎ)

처음 책을 받을 때 정말 다꾸의 느낌이 나는 표지이며, 표지 부분에 반짝반짝한 느낌이 들게 하는 부분이 있어서 정말 이뻤어요!! 또한 분홍분홍한 느낌의 표지가 청춘의 풋풋함과 동시에, 제목 처럼 연애의 느낌이 드는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사이즈는 영진 닷컴에서 나온 "바른 연애 길잡이컬러링북"과 비교할 때, 바른 연애 길잡이 컬러링북보다는 조금 큽니다!

  표지를 넘기면 책의 날개 부분에 작가님에 대한 소개 글이 있고, 프롤로그가 나옵니다! 그리고 다음장을 넘기면 채색 방법과 채색 방법에 도안의 완성작 모습이 보여요~! 그리고 바로 뒷장 부터는 예시작과 도안들이 나옵니다! ㅎㅎ 컬러링북들을 보다 보면 몇 컬러링 북에서는 채색 연습 도안이 있는 것을 보았는데.. 이 컬러링 북에는 채색 연습에 관한 것이 없고, 바로 도안이 나오더라고요.ㅎㅎ


 책은 3월 이야기로 시작을 하여, 2월 이야기로 끝나는 듯한 다꾸의 내용이에요~! 그리고 같은 날짜에 남자와 여자의 다꾸 도안이 각각 있어요! 저는 도안들을 넘겨보다가 10월 31일 도안의 여자 도안이 마녀 도안이더라고요! 최근 티빙에서 방영하는 오리지널 드라마 "마녀 식당으로 오세요"를 정말 즐겨 보고 있어서인지 마녀 도안에 더 끌려서 10월 31일 여자와 남자 도안을 우선적으로 칠해 보았어요! 원본 예시 도안의 그림들도 이뻐서 아예 똑같이 칠해볼까 싶었지만, 무언가 내가 끌리는 스타일대로 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최대한 예시 도안과 비슷하게 하면서 저만의 느낌을 살려 보았습니다! 스테들러 72색 색연필로 다 칠하고, 스티커 테두리 부분은 흰색 젤펜으로 땡땡이를 그려, 여자 캐릭터와 남자 캐릭터를 더욱 돋보이게 해보고 싶었어요! ㅎㅎ 그리고 수플레의 그림도 이뻐서, 수플레 그림이 있는 도안도 하나 칠해 보았습니다~!ㅎㅎ
(첫번째와 두번째는 마녀 색칠 과정샷, 세번째는 완성샷/ 네번째는 늑대소년/ 마지막은 수플레와 여자입니다.)

색칠을 하다 보니까, 배경의 부분이 칠할 면적이 넓어서, 수채 색연필로 하고 물질을 하면 칠하기 수월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실제 수채화로도 컬러링북을 많이 칠하시는 분들을 카페에서 보다 보니, 한편으로 궁금하기도 하였고요.ㅎㅎ) 그리하여 과연 수채화나 수채색연필로 칠하고 물질 시에 괜찮을지 의문을 가지고 조심스럽게 다른 도안의 한 사물에 스테들러 카라트 수채색연필로 칠하고 모나미 워터브러쉬로 물질을 도전해 보았습니다.과연 결과는 어떠했을까요??ㅎㅎㅎ

 넵... 물질을 해본 결과,,종이의 두께가 칠해도 될 것 같다라는 생각으로 칠해보았는데, 수채 색연필을 칠한 후 물질을 하였더니 종이가 울어버리더라고요.ㅠㅠ (참조로 첫번째 사진이 물질전, 두번째 사진이 물질 후 입니다! ) 이 책을 보다보면 면적이 넓은 부분이 몇군데가 있는데, 물감으로 하면 종이가 우니 아쉬움이 조금 있었어요..ㅠㅠ 그래도 배경을 칠할 수 있는 것이 물감뿐만 아니라 파스텔도 있으니.. 파스텔로 칠할 때는 괜찮을 것이라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합니다.ㅎㅎ

 이 책을 칠하면서 비록 물감을 칠하면 운다는 것이 살짝 아쉬운 점이 있지만, 도안이 이쁘고 아기자기 하고 하여서인지 정말 그 아쉬운 부분을 채워준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또한 다른 사람의 다꾸의 스타일을 볼 수 있다는 것과 같은 도안이지만, 자신만의 색으로 칠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컬러링북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나 다꾸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모두가 좋아할만한 책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하여 다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거나 칠하면서 간접적으로 다꾸가 어떤 느낌인지 느껴보시고 싶으신 분들, 아기자기한 컬러링 북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정말 추천 드립니다! ㅎㅎ

(실제 처음 서평 당첨 시 다꾸를 좋아하는 친구에게 바로 책의 이름과 표지를 보여주면서 서평에 당첨했다고 자랑했더니, 다음날 친구가 예약 구매를 했다고 이야기 해주면서 너무 이쁘고 다꾸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맘에 들어야 할 만한 책일 것 같다고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 이 책은 서평 이벤트 당첨 후 출판사 영진 닷컴으로부터 무료로 책만 제공을 받아 작성된 후기 입니다.

* 이 책을 내어주신 해그늘 작가님과 책을 제공해 주신 영진 닷컴, 서평을 기회를 제공해준 힐링 컬러링 카페에 감사인사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