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제주
서미정.이신아.한민경 지음 / 루비콘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당신도 제주> - 제주 여행자, 제주 생활자, 제주 이민자의 감성 제주 이야기

 

 나에게 제주도란 두근거림이다. 작년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만한 시점에 제주도 여행을 계획했고 2번이나 다녀왔다. 여행을 좋아하고 동경하는 나에게 제주도는 '여행'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곳이 되었다. 그곳에서 말그대로 눈으로 보는 것조차 아까운 경치를 봤고 자유롭고 편한 게스트하우스의 분위기에 매료되었으며 계속 생각나게 하는 제주도 토박이 음식들도 사랑하게 되었다. 그리고 다짐했다. 일년에 적어도 2번 이상은 제주도에 오기로...그리고 언젠가 제주도에서 꼭 살아보기로...

 

나는 제주 여행자다. 이 책의 첫 작가(서미정)가 서른의 초입에 갑갑한 일상을 벗어날 수 있는 힐링 창구로서 제주도를 선택하는 그 이유가 그대로 공감이 간다. 여행자에게 제주도가 주는 위안이 무엇인지...도시에서 상처받은 마음을 어떤 식으로 제주도가 치유해주는지에 대한 이야기다. 내가 지금 제주 여행자이기에 가장 공감가는 부분이었다.

 

두번째 작가는 제주 생활자 이신아씨..현실에 맞추어 틀에 박힌 진로와 취업문제로 고민하다가 제주도에서 잠깐 살아보기로 하다 2년이 되었다는 작가는 게스트하우스의 스텝으로서의 소소한 일상과 제주도의 생활에 대한 현실적인 이야기들로 그야말로 동경하고 있었던 게스트하우스 스텝의 좋은점과 힘든점에 대해 잘 알 수 있게 해주었다. (나 역시 제주도 게스트하우스 스텝을 희망한 적이 있었기에...) 

 

그리고 마지막 제주도 이민자. 슬로우 트랩 게스트하우스의 주인장 한민경씨의 이야기다. 10년이나 다녔던 좋은 직장을 과감히 그만두고 여자 혼자 게스트하우스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는 그녀의 이야기는 담담하게 서술되고 있지만 굉장히 멋지다. 이루고 싶은 꿈을 이루고 나서의 또 다른 고민들에 대한 이야기도 좋았다.

 

이 책은 제주도 여행을 소개하는 흔한 책이 아니다. 그러나 그 어떤 제주도 책들 보다 더 제주도에 가고 싶게 만들어 버린다. 한마디로 제주도로 스며듦이다. 마음을 위로받고 싶을 때 제주도로 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