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큐브 두뇌트레이닝 플레이북 2
박성일 글.그림 / 살림어린이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글.그림 박성일 /살림 어린이

 

정육면체의 26개의 작은 조각들로 이루어진 큐브.

중학교 다니는 형은  인터넷을 찾아보고 큐브를 상하 좌우로 돌리고 또 돌리더니 금방 정육면체를 모두 맞추었다. 

큐브책에 소개하고 있는 7단계 초급 해법으로 풀었지 싶다. 울 막내 형한테 방법을 배워 두면을  맞추고는 진도가 안 나가던 중에 만난 큐브책이라 정말 신나한다.

 

학생들에게 3차원 개념을 이해시키려고 만든 장난감이라는데 돌려서 만들 수 있는 조합이 43,252,003,274,489,856,000개나 되는 엄청나게 복잡한 퍼즐. 루빅 큐브는 정육면체의 각 면을 같은 색깔로 맞추는 퍼즐로 헝가리의 건축가 루빅이 고안했다고 .... 해마다 0 .01초를 다투는 퍼즐게임 선수권대회도 열린단다.

‘루빅 큐브 세계선수권대회’엔  '양발로만 큐브를 푸는 부문'도 있다니 손으로 맞추기도 힘든데 정말 대단하다.

7단계를 거쳐야 완성되는 공식 10개의 퍼즐 초급해법에서 공식 30개가 넘는 중급해법, 그리고 공식 100개가 넘는 고급해법에 이름도 특이한 프리드리히 해법, 슐츠해법,엘름스테터 해법이 있다.

또한 8조각의 정육면체 큐브,56조각의큐브,한면에 25조각씩 95조각의 정육면체 큐브,피라미드형태의 큐브 피라밍크스,정십이면체의 메가밍크스의 큐브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큐브연합국의 전설의 큐브기사가 된 미루.

큐브연합국의 후계자로 황금큐브를 찾아 여행하는 큐티공주를 도와주며 함께 어렵고 헷갈리는 공식을 익히다보면 어느덧 내손엔 완성된 큐브가 놓여지게 된다.

만화로 풀어내 지루하지않고 재미있게 공식을 익힐 수 있다.

처음엔 만화의 내용에만 푹빠지더니 큐브를 돌리기 시작한다.

그렇게 한동안 큐브책을 끼고 살더니  이젠 제법 잘 맞춘다.

아마도 형한테 도전장을 내밀날이 멀지 않은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