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미치 앨봄 지음, 공경희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2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인생과 죽음에 대한 책이라면 너무 거창할지 몰라도, 이 책을 읽지 않은 분들께는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특히 40대 이상이신 분들께....

정신없이 시간에 쫓겨 살다가 '왜 사는지'를 잃어버린 채 그냥 관성처럼 하루하루를 살아온 우리들에게 인생의 향기와 죽음이라는 것의 무게를 다시한번 느끼게 해줍니다.

처음 이 책을 선물받았을 때는 특별한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루게릭병을 앓으며 시한부 인생을 선고받은 모리 교수의 실화임을 알게 되고, 하나하나의 장을 넘겨가면서 나는 진한 감동을 느꼈습니다. 책의 몇구절를 인용합니다.

"그는 시름시름 앓고 싶지 않았다. 또 죽어가는 것을 부끄럽게 여기고 싶지도 않았다. 대신 자신의 죽음을 삶의 중심이 될 마지막 프로젝트로 삼고 싶어했다. '누구나 죽으니까, 기왕이면 자신의 죽음을 대단히 가치있는 일로 승화시킬 수는 없을까?"라고 말이다. 선생님은 연구대상이 될 수 있었다. 인간 교과서.

천천히 참을성 있게 생명이 사그라드는 나를 연구하시오. 내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시오. 그리고 나와 더불어 죽음을 배우시오. 그는 삶과 죽음, 그 좁은 여정을 잇는 마지막 다리를 걸어가리라, 결심했다"

누구나 죽지만, 아무도 죽음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두렵고 무서운 것. 피하고 싶은 것. 그러나 모리교수는 정말로 긍정적이고 유쾌하게, 그의 마지막 시간을 준비하고 죽음을 맞이합니다.

그의 제자인 미치 앨봄이 지켜본 모리 교수의 마지막 여행, 여러분들도 같이 인생의 향기를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디어의 성과 상 - 여성 커뮤니케이션 연구총서 5 나남신서 261
한은경 외 지음 / 나남출판 / 2003년 9월
평점 :
품절


대학에서 여성학과 미디어 연구를 가르치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한국어로 된 교재이다.

그동안 영문 교재나 연구들을 번역해서 책으로 출간되어 왔지만, 한국의 실정에도 맞지 않고(드라마나 광고 등 미국 미디어 내용을 다룬 이야기라 대부분 이해하기도 힙들다) 용어도 어려워 학부생들에게 읽힐 교재로는 적당한 것이 없었다.

이 책을 보면서 교재로 쓸 수 있는 책이 나왔구나, 라는 생각을 했는데, 챕터의 구성 자체가 교재의 형식을 따르고 있고 국내의 여성 미디어 연구자들이 스스로 쓴 연구들이라 한국적인 상황에 적합하리라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각 챕터들을 살펴볼 때 여전히 여러 공저자들이 함께 저술한 책의 단점을 읽을 수 있었다. 어떤 챕터의 경우 매우 진지하고 열정적인 저자의 모습을 느낄 수 있지만 어떤 챕터는 도식적으로 너무나 뻔한 내용을 채워넣은 것들도 있었기 때문이다.

형식으로는 교재로 기획된 것으로 보이나 아직 내용면에서는 매우 충실하다고 보긴 어렵다는 것이 나의 총평이다. 그러나 대학 학부교재의 수준으로 볼 때 기본적인 문제의식을 제기하고 더 많은 시야를 넓혀줄 수 있는 기본 교양 교재라는 점에서는 크게 무리가 없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지승공예 - 현대
SEIKA KAJI / 종이나라 / 1998년 11월
평점 :
품절


종이로 만드는 공예에 관심이 있어서 눈에 쏙 들어오는 제목에 얼른 샀습니다.

종이로 엮거나 꼬아서 만드는 여러가지 작품들을 기대했는데, 약간 실망했습니다.

현대 지승공예라 해서 어떤 내용인가 봤더니 저자가 일본분이라 그런지 일본봉투에 장식하는 종이띠를 만드는 것이 대표적인 내용이고, 일본의 전통적인 모습이 짙더군요. 물론 이번 기회에 일본식 종이매듭을 배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물론 브로치나 코사쥬 등의 내용도 같이 들어있긴 하지만, 복잡한 작품들은 사진만 나와 있고 실제 초보자들이 이곳에 나와 있는 기법을 사용하여 실용적으로 쓸 수 있는 부분은 좀 적다는 느낌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요술풍선 100가지
이기태 지음 / 디자인봄 / 2001년 3월
평점 :
품절


요술풍선으로 여러가지 동물을 만들어주면 아이들이 참 좋아하잖아요.

한번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은 했지만, 막상 맘을 내서 등록해서 수강하는 것도 그리 쉽지 않은 것이 주부들입니다.

요술풍선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적은 돈으로 짬짬이 혼자 연습해 볼 수 있는 교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즈 공예 - 아름다운 여자의 패션 포인트
효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효성출판사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비즈공예에 관심은 많지만 수강은 해보지 않았습니다. 책보고 배우려고 샀는데 매우 친절하게 잘 되어 있어서 기분이 좋네요. 여기 있는 도면과 설명만으로도 시중에서 파는 목걸이나 팔찌 등을 만들 수 있어요. 초보자가 보기에 매우 편리하고 실용적인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