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물딱 루씨의 기초 코바늘 손뜨개 - 9가지 뜨개법으로 만드는 아기자기한 감성 소품 35
김윤정 지음 / 나무수 / 2017년 9월
평점 :
절판


%EB%A6%AC%EB%B3%B8 


안녕하세요^^

뜨개로 힐링하고 있는 꼼마입니다^^


이번에 쪼물락 루씨님의 두번째 책

출간되었지 뭐에요^^


짝짝짝짝~!!!!








모티브,소품,인형 등등으로

첫번째 도서를 출간하셨는데


이번엔 코바늘을 쉽게 접할수 있도록

누구나 기초를 탄탄하게 잡아주는

두번째 책을 출간하셨더라구요^^



쪼물딱 루씨의 기초 코바늘 손뜨개

살펴보기로해요~^^

   










쪼물딱 루씨의 기초코바늘 손뜨개

이번책에는

9가지 뜨개법으로 만드는

아기자기한 감성소품 35작품이 수록되어있다고해요~


동영상도 수록되어있으니

처음 코바늘 시작하시는분들에게도

이미 하시는분들에게도

도움이 될것 같아요^^







'코바늘 선생님들의 선생님'이라는 대목이

루씨님의 빛나는 후강이 그려지는건 저만일까요?^^


저도 친엄마의 뜨개질을 보고자란터라

지금의 힐링이자 취미가 되어가고 있는데

역시 루씨님도 비슷한 상황이라

반가움이 ㅎㅎㅎ



루씨님의 블로그 diamondlucy.blog.me

루씨님의 루씨월드 www.lucyworld.co.kr

루씨님의 인스타그램 @lucyworld



루씨님의SNS 구경가보셔요~♡










이번 코바늘손뜨개책의 목차에요^^


코바늘 하면서 알아야하는 뜨개법과 하나하나 따라해보며

응용도해서 이쁜 소품으로 탄생하는과정으로

잘 정리되어 있답니다.







책을 보는 방법과 거기에 맞는

뜨개법을 과정샷으로 쉽게 접할수 있도록

모든 뜨개에 수록되어있어서

초보인분들에겐 더없이 좋은책인것 같아요~


그리고 코바늘을 접하면서

필요한 도구들도 소개하고 있네요^^















뜨개기호와 뜨개명칭등을

설명해주고 기호마다 잡는법을

QR코드로 모두 동영상과함께 배울수 있어서

너무 좋은것 같아요^^







1. 9가지 코바늘 뜨개법





 



뜨개법중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짧은뜨기, 코늘르기, 코줄이기, 사슬뜨기, 빼뜨기등등

여러가지 기법을 자세히 배울수 단락이에요~



모두 샘플디자인과, 그림도안, 서술형, 동영상QR코드, 과정샷으로

하나하나 자세히 배울수 있네요^^








한길긴뜨기_ 한길긴뜨기로 평면만들기


한길긴뜨기로만으로도 이렇게

이쁜리본이 완성되었네요^^


 





한길긴뜨기_한길긴뜨기로 원형만들기


원형 한길긴뜨기로

과일 모양 티코스터를 만들었네요^^


간단하면서도 이뻐서 만들어놓으면

좋은소품이에요^^







한길긴뜨기_한길긴뜨기로 타원형 만들기


이모양은 가방이나 주머니바닥을 만들때

주로 사용하는것 같아요^^







짧은뜨기_짧은뜨기로 평면 만들기


짧은뜨기로 만든 리본으로 머리끈을 만들었네요^^








짧은뜨기_기둥코 없이 짧은뜨기로 원형 만들기


기둥코가 있고 없고가 컬러배색을 넣으면

확연하게 다른점을 알수 있는데요

같은색이면 기둥코없이 뜨는게 이쁘긴한것 같아요^^







짧은뜨기_기둥코 있게 짧은뜨기로 원형 만들기


기둥코가 있으면 단구분이 쉬워서

더 쉽게 떠지는점도 좋은것 같아요^^







짧은뜨기_짧은뜨기로 타원형 만들기


한길긴뜨기로 만들때와는달리

첫코찾기가 힘들땐 단수링이나 실로 표시해주는것도

만들때 도움이 되는것 같아요~








긴뜨기,두길긴뜨기_긴뜨기,두길긴뜨기로 나뭇잎 만들기


요두가지 기법으로 다양하게 뜨는게 많은것 같아요~

나뭇잎도 그렇고 별모양, 꽃잎등등 다양하게 쓰여서

소품뜰때도 많이 사용하지요~








입체기법_한길긴뜨기 4코 팝콘뜨기로 꽃만들기


입체모양의 팝콘뜨기와 잎사귀 만든걸 합쳐서

이쁜 꽃이 완성되었네요^^








입체기법_퍼프뜨기로 꽃 만들기


팝콘뜨기와는 조금다르지만

퍼프뜨기로 더 뽕긋한 꽃잎 책갈피가 완성이 되었네요^^







입체 기법_한길긴뜨기 3코 구슬뜨기로 꽃 만들기


입체기법들이 어찌보면 비슷해보이는 뜨기법이라

저도 이번에 보면서 구슬뜨기가 뭔지, 팝콘뜨기가 뭔지 등등

제대로 알수있었던것 같아서 좋았어요^^

'





 

2. 천천히 뜨기




여태까지는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기법들을 알아봤다면

이젠 그기법들로 하나하나 만들어가는 시간이에요~









촘촘한 원형 모티브


이번 원형 모티브에서는

색을 바꾸는 과정을 배울수 있답니다^^









포트 홀더


주방장갑이에요~

2장의 모티브를 떠서 이어주면

도톰하니 뜨거운거 잡을때 유용하게 쓰이겠어요^^









촘촘한 사각 모티브


이런 사각 모티브로는

이불,티코스터,가방,블랭킷,쿠션, 옷 등등으로

만들수 있어서 한번빠지면 헤어나오기 힘든 작품중에 하나인것 같아요^^


이제 겨울이오니 주위분들이

블랭킷에 도전들 하셔서 저도 자꾸 끌리는데...

참고있답니다 ㅋㅋ








컵 슬리브


모티브들을 연결하는 법을 배울수 있어요~


겨울에 따뜻한 차를 더 따뜻하게

유지할수 있음 좋겠다는 생각에

컵 슬리브는 다양하게 연출할수 있어서

올겨울에 많이들 뜰것 같네요^^


 






촘촘한 육각 모티브


기본적으로 원형뜨기를 하면 대부분 6코를 잡고 하는데요

이번처럼 육각형으로 만든 모티브로

가방,바구니,덮개 등등 만들수 있답니다^^








티 매트


대부분 저또한 티매트는 한모티브만으로 끝내는데

이번 티매트는 여러모티를 연결하여 만들었네요~

새롭고 다양한 컬러의 모양으로 크기도 다르게하면

다양한 쓰임새의 티매트외에도 냄비받침으로도 좋을것 같네요^^








촘촘한 삼각 모티브


이번 삼각 모티브를 보니

해외작품으로 여름수영복이나 나시티종류로

가슴부분의 모양을 많이들 쓰더라구요^^


화사하게 연출하면 다양한 소품으로 쓰일것 같네요^^







갈란드


삼각형 모티브로 만든 갈란드인데요

뜨개하시는분이라면 꼭 만들어보고싶은 소품인것 같아요^^


저도 떠야지 떠야지하면서도 아직도 손도 못한..

올해는 꼭 떠보고 싶어지네요^^










성글게 짠 원형 모티브


구멍이 송송 보이는 원형 모티브에요~

색색의 꽃모양의 원형 모티브가

티매트, 덮개, 쿠션 등등에 사용하면

화사하니 이쁠것 같네요^^








드림캐처


바람이 불면 깃털이 살랑살랑 흔들어대는모양이

너무나 이쁜 드림캐처에요~


다양한 기법으로 원안을 채우는걸 봤는데요

이렇게 털실로 떠있는걸 보니 더 이쁘게 느껴집니다^^


정말 해보고싶은 소품중에 하나라는요~








성글게 짠 사각 모티브


사각모티브는 그레니 스퀘어라고 불리는

가장 대표적인 모티브에요~


저도 뜨개하면서 그레니 스퀘어 말은 많이 들어봤는데

정작 무엇을 칭하는지는 이책보고 알게되었네요^^







큐브 바구니


사각 모티브 5개로 만든 네모난 바구니에요^^

큰 블랭킷만 생각했는데

몇개의 모티브로도 다양하게 연출이되니

다양한 색배합으로 여러개 만들어보고싶네요~








성글게 짠 육각 모티브


이번 육각 모티브는 코에 넣어 뜨는게 아닌 사슬코 아래 빈공간을

이용해서 뜬 육각 모티브에요~

테이블 메트나 러그로 만들면 좋겠어요^^








핀쿠션


바늘질이나 뜨개하시는분들이라면

하나정도는 만들어 놓고 바늘이나 핀을 꽂아놓고 쓰는데요

이렇게 뜨개핀쿠션으로 만들어 놓으니

정말 뜨개인이라는 생각이 문뜩 듭니다 ㅋㅋ










성글게 짠 삼각 모티브


삼각 모티브로 다양한 소품을 뜨는것중에

3장이 합쳐지면 고깔모자, 6장이 합쳐지면 방석,

그이상이면 갈란드로 활용이 된다니

모티브 갯수를 정하기만 하면되겠네요^^









티컵 워머


첨엔 핀쿠션인가?라는 생각을 잠깐했다지요 ㅎㅎ

덮는 용도인데 사이즈에따라

덮는사이즈도 다를테니 좀더 크게 떠서

제 머그잔 덮개로 사용해보고 싶네요^^





 

3. 다르게 뜨기




사슬뜨기로 시작하는 평면뜨기로 만든

촘촘한 스트라이프


남은실로 다양한 모양으로 떠도 이쁜

스트라이프가 올겨울에 만들면 정말

따뜻하게 잘 사용할것만 같네요^^








안경 케이스


한길긴뜨기로 길게떠서 만든 안경케이스에요~

가끔은 원형뜨기보다 이렇게 일자로 평면뜨는것이

더 쉽게 느껴져서 다양하게 만들어 보고싶은 생각이 드네요^^









촘촘한 웨이브


요즘 이런 웨이브모양으로

가방,블랭킷,러그 등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저도 이런 웨이브모양으로 크게떠서

이불로 쓰고싶네요^^








핸드폰 케이스


여러모양의 기법으로 이쁜 핸드폰 케이스를 만들었네요^^

저는 간단하게 보조배터리 케이스를 만들고있는데

너무 짧은뜨기로만 했더니 밋밋하여

이렇게 웨이브모양을 변형해서 떠도 이쁠것 같네요^^








성글게 짠 스트라이프


촘촘한 모티브가 아니라서 힘없이

성글성글 뜨면 이쁘게 떠질듯한 블랭킷이네요~^^









네키 목도리


엄마들이 아이들에게 많이 만들어주는

네키 목도리에요~^^


길이가 길면 목도리도 가능하니

올해는 케이프같은 목도리 만들어서 아들떠주고싶네요^^







성글게 짠 웨이브


케이프 망토나 숄 등을 만들때

가볍게 착용할수 있어서 좋을듯한 웨이브에요^^







 



케이프


길고 많이뜰면 넉넉한 숄로 변신할것만 같은

케이프에요^^








4. 소품 만들기





앞에서 배운것들을 내것으로 만든후

9가지 뜨개법으로

다양한 소품들을 떠보는 단락이에요^^







체리 키링


인형만들때 주로쓰는 기법이

원형뜨기인데요~

이 원형뜨기에 짧은뜨기로 이렇게 이쁜

체리 키링이 완성되었네요^^








물방울 모빌


아이들 방에 이쁘게 떠서 메달아 놓고싶은

그런 모빌이에요~


하늘색 벽지에 물방울 모빌에 구름해주면

정말 인테리어 소품으로 굿입니다^^








레인보우 롤리폴리


어렷을적에 알던 캐릭터 바바파파가 생각나는

그런 귀여운 오뚝이 롤리폴리인형이래요~


실선택에 따라 크기변화가 가능할것 같으니

얇은실, 굵은실 등으로 여러인형 떠보는것도 좋겠네요^^

인형은 뭐니뭐니 때샷이 진리인듯요 ㅎ







폼폼 바구니


폼폼만 달았을뿐인데

밋밋한 바구니가 이쁜 방울바구니가 되었네요^^


실같은거 넣어 담아놓고 싶은

이쁜 폼폼 바구니입니다^^








데굴데굴 주머니


아~ 천으로 만든 파우치를 봤었는데

이렇게 털실로 만들어서

어디에서든 만들수 있다니~ 캬~

정말 좋은아이디어에요 ㅎㅎ

가을에 잘 맞게 밤모양이 너무 귀엽습니다^^









토트백(크로셰 패치)


가방의 기본인 도트백이에요~

다양한 소품을 달아줬더니

훨씬 이쁘네요^^







원형 스툴 커버


규칙적으로 뜨면 이쁘게 의자에 맞는

원형 스툴커버가 완성된다고해요~

촘촘하지 않고 성글성글한것도

여름에 시원함을 느낄수 있을것 같네요^^







쁘띠 플라워 주머니


복주머니에 꽃을 달아주니

더더더 이쁜 주머니가 되었어요^^


여성여성스러운 주머니는

꽃이 최고인듯요^^








점보 필통


뜨개도구나 필기류 등을 넣을수 있는

점보 필통이에요^^

지퍼를 해줘서 빠질 염려가 없을것 같네요~


펼쳐놓으면 대바늘도 가능해 보여서 좋습니다^^








티슈 케이스


각티슈에 맞게 만든 케이스네요~

모티브 여러장을 이어서 만든 케이스가

더더 이쁩니다^^









모티브 블랭킷


역시 뜨개하신다는 분들이

꼭 떠보고싶은것이 블랭킷이더라구요^^


하지만 늘 그렇듯이 많은 모티브에 모두 이어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긴다지만

만들어 놓으면 정말 뿌듯할것 같은 그런 블랭킷이라

저도 언젠간 큰 블랭킷 떠볼랍니다^^













이 책에 사용한 실인것 같아요~

뜨개하면서 어떤실로 떳냐에 따라

느낌이 확 달라지니

다양한 실로 떠보는것도 재미있을것 같아요^^







 



+


이번에 기초코바늘 손뜨개를 보면서

알고있던 기호와 명칭

그리고 알고있지만 막상 떠보지 않아서

가물가물하게 느껴졌던 기법들을

한눈에 잡아주는것도 좋았구요


간단한 기호만으로도

이쁜 소품을 만들수 있어서

기초부터 다양하게 떠봄으로써

눈으로 보는거와 떠보는건 정말 다른법이거든요^^


헷갈리던 기법들도 다시한번 제대로 알게되었구요~

동영상과 과정샷덕분에

초보님들도 쉽게 접할수 있는

뜨개 지침서라고 말하고 싶네요^^



앞으로도 좋은 책으로

소장하면서 배울수 있는책이

계속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 이 포스팅은 뜨개노리터에서 '쪼물딱 루씨의 기초코바늘손뜨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