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최정혜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EB%A6%AC%EB%B3%B8

 

안녕하세요^^

인형를 너무 좋아하는 꼼마입니다^^


이번에 끌림님의 카페에서

정말 탐나고 갖고싶었던

아이와 어른이 함께 만드는 즐거운 패브릭 인형&소품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 만들기'

서평을 쓰게 되었어요^^


 꺄악!!!


moon_and_james-1



 



 



겉표지만봐도

이책이 얼마나 사랑스러운 아이들이 많이

담겨져있다는걸 알수있겠죠?^^


보기만해도 사랑스러워

미치겠어요^----------------^*

(사실 요런 페브리인형은 만들어본적은 없지만

이책을 통해 배워보고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졌답니다^^)



moon_and_james-8






 



짜루님의

블로그 & 짜루컨트리(쇼핑몰)


http://blog.naver.com/cjhcjh0815
www.jjarucountry.co.kr







 



짜루작가님은 어린이교사로 일하다

결혼후 그만두구 인형을 만들게 되었다고하네요


저도 언젠간 짜루님처럼

몇년이 지나도 늘 즐겁게 인형을 만들어보고싶어요^^


line_characters_in_love-17









PART 1~4에서는

컨트리 인형, 베이비 인형, 인형으로 만드는 소품등을

수록해놓았습니다.

친근한인형,아이들을위한인형,선물하기좋은인형 등등​





 


완전 깜찍한 컨트리 인형들이에요^^


 


어린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베이비 인형이에요^^


 

인형으로 응용해 선물하기 좋은 인형소품들이에요^^







PART1

인형만들기를 위한 준비운동









 



PART 1 에서는

인형만들기를 위한 도구와 부자재 및 원단종류

그리고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바느질하는방법과

페인팅과 입수놓는방법이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짜루의 작업실 풍경

: 한땀 한땀 바느질을 하고, 인형과 소품이 완성되는 행복한 시간들!










PART 2

컨트리 인형








모모

: 정말 앙증맞은 작은사이즈 인형이래요

저랑 울옹니닮은것같이 귀엽네요 ㅋㄷㅋㄷ;;;




 


PART 2 에서는

인형을 만들기위한 준비물과

만드는 방법들이 자세한 사진설명으로

쉽게 따라할수 있도록 적혀있어요^^

(모든 PART가 이런형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슈퍼보이

: 개구쟁이 슈퍼맨같네요^^






 



빨간머리

: 유독 빨간,노랑머리를 좋아하는 저로썬 더 깜찍하게 느껴지네요~

늘 이런인형을 보면 머리카락이 젤 궁금해져요 어떻게 만들어졌나하고요^^






 



몽실이

: ㅎㅎ 어렸을적 몽실엄니~~했던 캐릭터가 생각이 나네요^^






 



봄빛 소녀 나리

: 봄소녀답게 화사하니 노랑 색색깔이 이쁜 인형이네요^^







 

피크닉 소녀 초원이

: 당장이라도 초원이랑 피크닉 가고싶어요~~~^-----^*







말괄량이 삐삐

: 어렷을적 정말 좋아하던 삐삐~

한동안 제 닉넴이 삐삐였다지요 ㅋㄷㅋㄷ 반가워 삐삐야^^ 








(함께만들기)

아이그림 양말인형

: 아이그림으로 양말인형을?? 정말 대단하신것같아요

저번에 아이가 그린그림으로 만드는 책등도 나왔던데

저도 제아이, 아니 지금 제가 그리는 그림과 같은 인형 만들어보고싶네요^^









PART 3

베이비 인형






 


깡총이

: 깡총깡총~ 이쁜 토끼 깡총이네요^^

여자아이들이 너무너무 좋아할만한 토끼인형이에요~






 



사자와 개구리 블라블라 인형

: 긴팔이 매력적인 사자와 개구리에요^^

저도 팔긴인형 참 좋아하는데 ㅎㅎ






 



꾸몽이

: 팔은 짧지만 넓은가슴을 갖고있는 꾸몽이래요^^

포근이 안기고 싶네요~으흐흐






 



커플 인형 바니와 코코

: 커플인형이네요^^ 인형도 반쪽이 있음 좋은거겠죠?

참으로 잘어울리는 바니와 코코네요^^






 


동물 딸랑이

: 제가 유독 좋아하는게 딸랑이캐릭터거든요 ㅎㅎ

요래요래 4마리동물의 딸랑이 참으로 귀엽습니다^-^





 



(갤러리)

형과 함께 자라는 아이

: 짜루작가님의 아들과 어렸을적부터 함께 커가고있는 인형들이래요~

참 뭉글하니 좋습니다^^ 저도 나중에 저희아이들에게

순수한 마음과 따뜻한 인형의 마음을 함께 나눠주고싶네요^^







 


PART 4

인형으로 만드는 소품





 



볼펜 인형 4총사

: 아직까지도 펜시점에가면 귀여운 캐릭터가 달린 볼펜을 만지작거리곤하는데요

요 4총사역시 만지작거리고 싶어지게 만드네요^^

베린디,루시,앤,고양이~

내손에 있었음 벌써 내품안으로~~~~ㅎㅎ






 



나뭇가지 인형 모빌

: 최근에 뜨개우주모빌을 만들었었는데 ㅎ

요렇게 나뭇가지로 산속새들이 함께하는 모빌도 만들어보고싶네요^^






 



인형 얼굴 브로치

: '나는 인형을 만드는 사람입니다'라는 브로치....와우!!!

저도 만들어서 달고다니고싶어요!!!ㅎㅎㅎㅎ






 



수면 인형

: '엄마,혼자 자기 무서워요'라고 말하는 아이들에게 주고싶은 인형이라는데

보기만해도 잠이 솔솔올듯한 수면인형이네요^^






 



멍멍이 무릎담요

: 작년에 고양이얼굴이 있는 무릎담요를 장만했었는데

올해는 깜찍한 멍멍이 담요로 올겨울 따뜻하게 덮고싶네요^^






 



키다리 아저씨 책갈피

: 와우!! ㅋ 이런 책갈피가 있다면

책이 술술술 넘어갈것 같은데요?^^ 귀여운 책갈피 귀여워요^^






 



베린디 마우스패드 & 손목 쿠션

: 1석2조이네요 ㅎㅎ 마우스패드에 입이 손목쿠션이라니~~~

아이디어도 좋고 너무 깜찍해서 하루종일 컴앞에 있어도 좋을것같아요^^






 



아이방 인형 문패

: 아이랑 엄마랑 함께 이렇게 귀여운 문패를 쓴다면

집이 공방느낌날것같아요 ㅎㅎ

화장실, 취침중 ㅋㅋ 막 이런것도 응용해서 만들어보고싶네요^^




 



장난감 수납 바구니

: 대,중,소 사이즈의 수납바구니 ㅎ

너무 이뻐서 인테리어로도 손색이 없네요^^





[도안]





 



이책에 나와있는 인형 총 23종의 실물크기의 도안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으흐흐 완전 조으다 조으다^^


moon_and_james-8










저도 인형을 참으로 좋아해서

만들기보단 초등학교때부터 용돈받으면

인형을 사모아서 놀았던 기억이 있어요


아직도 조금씩 인형을 모으고 있지만

뜨개인형을 시작으로 이젠 이렇게 원단인형으로

조금씩 인형의 세계로 빠져들게 만든

책을 발견한것 같아 정말 기쁩니다^^




이렇게 아기자기한 인형의 책을

펴내면서 고생많으셨을텐데

짜루님 고생많으셨습니다^^

저희 초보독자들에게 좋은책이 될것같아요^^






인형의 세계로 빠져봅시다!!!ㅋ

moon_and_james-39






 


+ 이 포스팅은 '끌림'님의 카페에서 '짜루의 핸드메이드 인형만들기'도서를

한스미디어 출판사에서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