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물딱 루씨의 손뜨개 살롱 - 우리 코바늘 뜨개할까요?
김윤정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5년 1월
평점 :
절판


%EB%A6%AC%EB%B3%B8


쪼물딱 루씨의 손뜨개 살롱

'김윤정'님의 책



책을 펴내시면서

블로그에 애정과 정성이 엿보였던 책이

드뎌 출간되서 무척 반갑고 너무 축하드려요^^




jessica_special-5






 



이벤트당첨자분들에게

분주한 출판사에까지 가셔서 싸인하고 오셨다고 말씀해주셨는데

요래요래~ 싸인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루씨'라는 애칭이 이런뜻이 있었군요..

비틀스의......

변치않는 다이아몬드처럼

반짝이는 별처럼 빛나는 삶을 살고싶어 지은 애칭 '루씨'


이름이 참으로 이쁘네요^^



그에 반해 전..음...뭐..꼼지락...뭐...엄마의 마마?ㅋ

뭐 이정도 그냥 뭐 그냥 그런 애칭;;ㅋㅋㅋ

(조금 귀엽긴하죠??ㅋ;;)






 



책안에서 볼수있는

작품들을 한자리에 사진찍은 속표지가 있네요^^





 



이책에서는 코바늘뜨기의 기본을 시작으로

PART 1~6까지 여러작품을 만들수 있도록

테마를 정해 구분되어 있어요





 



루씨님의 뜨개사랑을 엿볼수있는 글이였어요^^

저도 많이많이 뜨개를 사랑하고싶어

조금씩 사랑을 키워가고 있답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9






BASIC

코바늘뜨기의 기본





 



뜨개의 기초를 비롯,

뜨개준비물을 상세히 보여주네요^^


코바늘,실,돗바늘,점자 등 정말 꼭!! 있어야하는 필수품이죠^^





 



코바늘 기호보는 뜨개기초를 시작으로

기초코 만들기,사슬뜨기및 원형뜨기로 코만드는법부터해서

모티프를 연결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보여주고있어요^^

 





PART 1

모티브가 좋아





 


모티프 6장의 컵받침을 만드는 파트입니다.

힐링도하며 지인들에게 선물할 기회?ㅎ


아직 모티프를 제대로 떠본적은 없던것같아요

그저 인형부터 만들고 있다보니

조만간 소품의 세계로 빠져들까합니다^^ㅋ






 

 



 

사각 모티프

사용한 실색과 코바늘호수, 그리고 사용 기호,도안 등이 적혀있으며

하는 방법을 과정샷으로 잘 보여주고있어요^^


(사각, 삼각,육각,원형,스트라이프,웨이브 모티프)






 

PART 2

꽃 피우다, 블로썸



 


블로썸~ 꽃피우다

좋네요^^






 


이렇게 꽃잎 하나하나가 떠지면서

만발한 꽃들이 만들어지는거겠죠?


line_characters_in_love-5 







 


DSLR 렌즈덮개


요런 소품 너무 좋아요~ 실용적이구 ㅎ

남친과 저를 위해 커플 렌즈덮개를 만들어봐야겠어요

블로썸~ 컬러플하니 이쁜것같아요^^






 


 



 

원형주머니와 납작주머니에요

검정색에 이렇게 꽃이 피니

한층 더 꽃이 생동감있어보여서 이뻐요^^
 

도안은 서술형식과 그림형식으로 되어있어요

편한 형식보면서 만드시면 될것같네요^^



 



 



작은뜨개친구들이에요^^

꽃다발 _ 가위에 꽃이 피었어요^^

줄자_줄자에 커버와 꽃을 달아 줄자가 아닌 줄자가 되었네요^^

접이식 가위_가위고리? 꽃고리 ㅎㅎ 핸드폰고리처럼 잊지않고 찾기편한 소품






PART 3

탐스러운 겨울꽃, 함박꽃



 


함박꽃 블랭킷

정말 블랭킷으로 못만드는게 없더라구요

담요,가방,옷 등등 

정말 블랭킷이 손도 많이가지만 만들면 정말 정말 이쁜것같아요^^





 



함박꽃 한잎,틴커버,손가방,함박꽃.계란꽃 쿠션,블랭킷


정말 못만드는게 없네요^^

색조화나 도안들이 정말 보기편하고

과정샷도 사이사이 볼수 있어서 좋아요^^






PART 4

떠나고 싶을 땐 초콜릿



 


초콜릿 블랭킷

갈색톤에 어울리는 블랭킷들이라

가을,산속의 캠핑할때 잘 어울리는 색조합인것같아요^^






 



초콜릿 한조각,갈란드,가스워머,물주머니.낮잠베개,런치매트,피크닉담요


이렇게 작품들을 보니 빨리 봄이와서

도시락싸고 봄소품 가고싶어지네요^^






PART 5

이른 봄맞이, 봄봄봄



 


봄봄봄

블랭킷 테두리가 검정으로 뜨고

그안에 꽃들이 더 선명하고 꽃밭에 앉아있는 느낌?

봄봄봄.. 봄이왔어요~~~^^





 



봄봄봄 한송이,핀쿠션,포트홀더,테이블매트,러그


이 테마역시 도안과 연결방법 그리고 이쁜 색조화

그리고 중요한 부분(연결 등)은 과정샷으로 정리되어있어요^^





PART 6

내가 만든 플레이돌



 


아미네코...

이렇게 작은 아이들을 시작으로

제맘에 쏙드는 좀더 큰아이들까지

플레이돌에 빠져보아요^^








 


화성인 남자, 금성인 여자




 



 



 

그해 겨울.... 내복남.백수녀


만드는 방법, 그리고 자세한 과정샷으로

귀엽고 일상생활에 맞게 잘 표현된것 같아요^^


 



 



 


초봄... 찜질방 커플

으흐흐흐 ㅋ 요테마 너무 귀여워요 ㅎㅎ






 


여름에는 떠나자... 마린 커플

가을 낭만.. 캠퍼 커플





봄,여름,가을,겨울~

으흐흐흐 


알찬 테마덕에 올해 시즌별로 떠야할게

추가되었어요 ㅎㅎ







 


알로하개미

까만토끼? 까만개미? 정말 매력있죠?ㅎ

늘 흰색,분홍색계열의 토끼들이 익숙한데

검정 고양이, 검정 토끼 등

검정으로 표현할수 있는 동물들이

참으로 매력적이게 다가오네요






 


알로하개미




 


애착토끼


색색의 귀여운 토끼들이에요^^

팔이 길어서 묶을수 있어서 더 귀여운 느낌이 들어요

원숭이가 아니라서 그렇게 느끼는것일지...ㅎ








 


야미얌 친구들


제가 이책에서 뜨고싶던 아이들이였어요^^




 


초콜릿 곰과 회색 토끼, 하얀 멍과 보라 고양이

바나나 원숭이, 리아와 루씨

폼폼 크로셰 참


정말 아이템이 동물들에게 딱 맞게

어쩜 이리도 표현을 잘하셨는지..ㅎ


전 지금 회색토끼를 하늘색토끼로 만드는중이랍니다^^

조만간 보여드릴께요~ㅋㅋ






 


마담 알렉산더 미니 블랭킷


미니 블랭킷 3종 도안이 수록되어있어요

(사진편집을 잘못해서 사진들이 다 앞쪽에 껴있네요;;)








 


마이크로 크로셰 인형


MICRO-10cm

화성인 남자,금성인 여자 시리즈


MICRO-5cm

야미야미 맛난 간식 들고 다니는 야미얌



요렇게 작은 아이들 모아놓으니 참으로 이쁘네요^^

어쩜 이리 작을까요~~~~~~~


line_characters_in_love-17 








 


마지막부분은

김윤정 루씨님의 책을 펴내면서

감사의 맘을 전하는 페이지네요^^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랑합니다.










 


헤라울!!

저도 참 좋아하는 실인데요

전 인형을 주로뜨면서 인형에 좋은실들을 여러가지 사용하는데

그중에 헤라울 좋아요^^

(인형,옷,블랭킷 등 모든 뜨개에 좋은 실)





 




처음엔 야미얌친구들에 의해

'책을 보고싶다 궁금하다 떠보고싶다'라는 생각을 많이했어요


그러면서 지금 토끼인형을 뜨고있으면서도

다른게 자꾸 눈에  띄어서 빨리 다른거 떠야지떠야지...중



사진,도안이 정말 보기 쉽고

과정샷으로 정말 자세히 보여주셔서

누구나 쉽게 따라 만들수 있는것같아요






저와함께 도전해 보아요^^






 

쪼물딱 루씨님의 블로그

http://diamondlucy.blog.me/220228637815




+ 이 포스팅은 쪼물딱 루씨님의 블로그에서 '쪼물딱 루씨의 손뜨개 살롱' 책을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