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같이 걸어요 서울 성곽길 시간을 걷는 이야기 3
김영미 지음, 김종민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키위북스 - 우리 같이 걸어요 서울 성곽길



안녕하세요. 셀라입니다 ^0^

저는 역사교육은 어릴적에 시켜야한다고 생각하는 1인이예요.

그래서 큰 아이도 .. 초등때 역사수업을 넣을정도로 열심히 했는데요,

둘째는 이제 역사 걸음마를 시작하고 있답니다 ^^

이 아이는 책을 많이 좋아하진 않아요..

그래서 조금 고민인데 쉽게 쉽게 걸음마하면서 가봐야죠.

이번 제가 본 키위북스 - 우리함께 걸어요 서울성곽길은 이런책입니다.

그림이 너무 이쁘고, 정말 나도 체험학습을 다니는것같은 착각이 드는 동화책이랍니다 ^^



오랜만에 엄말아 함께 하는 독후활동과 독서시간 ^0^

은근.. 좋아하는 기색이네요 ^^

첫 페이지에 나오는 "북소문"

북쪽에 있는 작은문이라고 해요.

그림 참 잘 그렸죠.. ㅎㅎㅎ 이 책의 매력은 원근법 !

책을 사진처럼 사실그대로 볼 수 있는것이 매력이네요 ^0^

사람은 이렇게 작은데... 문이 저렇게 크지만 북소문이예요.



커다란 바위에 시가 새겨져 있어요.

성곽길을 좋아했던 유명한 시인이 지었대요

아빠는 눈을 감고도 시를 줄줄 외우셨어요.

아무리 긴 시라도 좋아하고 자주 읽으면 저절로 외울수 있게 된데요.

"그런데 아빠, 성곽은 어디 있는거예요?"



아하, 저것이 성곽이구나!

성곽은 장난감 블록을 닮았어요.

네모난 돌을 차곡차곡 쌓아 만들었으니까요.

키 다른 담장마다 조그만 창이 나 있고

기와집처럼 각진 지붕도 있네요.

이렇듯 아빠와 함께 성곽을 돌면서 나눈 여러 이야기들과 아리따운 성곽의 모습과 서울을 볼 수 있는

너무 괜찮은 책!



저 멀리 보이는 서울N타워가 보이고~ 아파트들이 즐비해 보이네요 ^^

다리가 무척 아프고 힘들었지만 아빠와 함께하는 여행은 언제나 즐겁지요 ^0^

지나가는 사람이며 아파트 하나하나까지 세세하게 참 잘 나타낸책!!

아이가 2학년이라 함께 그당시 한양을 지켰던 문들을 함께 나눠보았어요.




별거아니고 그냥 따라 그리고.. 간단히 작성했는데,

다음에 우리가 서울 나들이를 갈땐 이 문들을 기억해줄까요? ^0^

아이와 간단히 책을 읽고 독후활동 하는건 어렵지 않아요 ~

다들 이 책으로 시도해보세요!!!

"본 리뷰는 책을 제공받아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