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8 : 오스트리아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8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계 역사 문화체험 학습만화로 이미 많이 알려진 GOGO 카카오프렌즈!

아이들이 넘넘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가 세계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며 탐험하는데, 요번에 GOGO 카카오프렌즈 오스트리아 편이 나와서 아이들과 함께 읽어봤어요!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GO

카카오프렌즈

오스트리아 AUSTRIA

아울북 X KAKAO FRIENDS

글 김미영 그림 김정환


아이들에게 친근하고 익숙한고 카카오 프렌즈와 이프, 이브, 이프고, 카카고가 나와요! 아이들이 이미 알고 있는 캐릭터라서 캐릭터만 봐도 넘넘 좋아하더라구요!


책을 받자 마자 옆에서 콩군이 그러더라구요!

"엄마~ 요번에는 호주편인가봐~?"

오스트레일리아 ≠ 오스트리아 인데..

콩군처럼 헷갈리는 사람들이 아주 많은 가봐요~ 많은 사람들이 헷갈려해서 오스트리아엔 캥거루가 없다는 표지판이 있을 정도래요!

NO KANGROOS IN AUSTRIA

캥거루는 오스트리아가 아니고, 오스트레일리아에 있는건데.. 저 캥거루 표지판을 호주에 있을 때 많이 봤기에 익숙한데 NO를 쓴 표지판이 오스트리아에 있다는 사실이 넘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ㅎㅎ

아무튼 책을 읽으면서 오스트리아에 대해 알게 되고, 덕분에 아이들과 세계지도도 다시 한번 살펴보고 주변의 국가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어요. 더불어 오스트리아는 독일 민족 중의 하나로, 독어를 사용한다는 사실까지! 콕 집어 알게 되었네요!



글씨도 그림도 큼지막해서 6살, 9살 된 우리집 아이들이 보기에 좋았고, 시대를 이동하면서 이야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역사 속의 인물들 (마리아 테레지아, 모차르트, 엘리자베트 등) 을 만나보고 그 시대에 대해서 어렴풋이나마 알 수 있게 되어서 좋았어요!

앞서 만화로 보았던 내용에 대해 장이 끝날 때마다 사진과 함께 추가로 정보가 나와있는데, 이전에 만화로 본 내용을 한번 더 정리하면서 읽어보기에 좋더라구요.

책과 함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스티커가 들어있어요! <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 편에 들어있는 카카오프렌즈 여권에 붙여주면 된대요! 그리고 책 맨 뒤쪽으로 카카오프렌즈 색칠하기도 해볼 수 있어서 아이가 좋아했어요! (아직 미완성, 열심히 색칠 중..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