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중 1-2 (2024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중등 최고수준 수학 (2024년)
최용준 외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원, 공부방 안 다니는 우리 집

우주최강 예쁜 보물이 다음 주가 방학이래요!

띠용~ 벌써 방학이 성큼 다가왔네요.

그동안 공부 대신 열심히 놀았으니..

이번 여름방학에는 수학 공부 준비 좀 하려고요.

주변에 얘기 들어보니 선행 안 나간 아이는

우리 아이뿐이더라고요 ㅠㅠ

올여름방학에도 물론 열심히 놀기

계획에 있지만..

공부 계획은 수학을 집중적으로

문제집 풀어보기로 했어요.

중등수학문제집

최고수준 수학

우리 아이는 그동안 개념서 위주로만

수학 공부했어요.

중1은 내신 시험, 성적표 대신

단원평가보고 성적에 안 들어가지만

점수는 알려주더라고요.

개념서만 보더라도 학교 수학이

중1까지는 쉽게 낸다고 해서 그런지

백 점은 못 맞아도 나름 잘 받았어요.

하지만.. 달리 생각해 보면..

지금은 모두 맞춰야 정상인데.. ㅠㅠ

너무 수학 공부에 신경 안 쓴듯해서

응용문제, 심화문제도 접해보라고 준비했어요.

문제 풀면서 스스로 많은 것을 느끼겠지요.

그동안 개념 문제 정도만 알아도

시험 성적이 잘 나오니 수학 잘하는 아이..

공부 좀 한다는 아이라고

스스로 자부심이 있는데.. ㅠㅠ

​최고수준 중학교 수학 문제집 풀면서

스스로 자아성찰(?)의 기회를 삼았으면 싶어요.




 

<천재교육> 최고수준 수학 1-2

상위권을 위한 완벽한 교재



스스로 혼공하는 아이라 기본 도형에 대해

나온 설명을 꼼꼼하게 읽어보았어요.

설명 들으면 더 나을 텐데.. 주변 친구들

학원 다니면서 학교에서 쉬는 시간에 못 놀고

학원 숙제하는 모습 보니 아직까지

학원은 괜찮다고 해서 천재교육 문제집으로

현행 학기 풀고 있는 아이랍니다.

중학교 문제집으로 최고수준은

처음 접하는지라 많이 어렵진 않은지..

설명만 읽어봐서 괜찮겠냐 물어보니

중등수학문제집 최고수준 수학

설명이 자세하게 잘 나와서 괜찮다고 해요.

아직 1단원이라서 그런지 개념 설명

읽어보고 괜찮다고 풀 수 있겠다고 했어요.


중등수학문제집 최고수준 수학

최고수준 입문하기 문제

최고수준 완성하기 문제

최고수준 뛰어넘기 문제

교과서 속 창의 사고력 문제를

풀고 나면 한 단원 공부가 끝나네요.

문제 보고 풀수있겠냐고 걱정돼서 물어보니

웃으면서 오히려 풀어보다 안되면

문제 옆에 '해결 플러스' 라고 힌트가 있어서

여러 번 읽어보면 도움 된다고 해요.

정 어려우면 동영상 강의도 보라고 했어요.


 

아직 현행 문제집도 완전히 다 풀지 못했는데..

다음 학기 최고수준 문제집이라니..

엄마가 너무 하지? 풀 수 있겠어? 물어보니

풀 수 있겠다며 열심히 풀었어요.

모르는 문제 나오면 별 표시하라고 했는데

채점할 때 보니 한 문제만 별 표시 해놨어요.

집중해서 열심히 풀었어요.

 

 

 

1단원 기본 도형, 위치 관계까지 풀었고

채점해 보니 잘 풀어주었어요.

작도와 합동은 이해해야 할 용어들이 많아서

풀기 어려워 보인다고 했어요.

개념 정리 정독해서 읽어보면 충분히

풀 수 있을 거라고 했어요.

개념서만 풀다가 최고수준 문제 풀어보니

확실히 어렵게 느껴진대요.

심화 문제도 잘 풀고 싶은 욕심도 생기고요.

천천히 풀어도 좋지만..

포기는 하지 말자고 했어요.

여름방학에 풀려고 준비한 중등수학문제집

천재교육 최고수준 수학 풀고

2학기에는 창의 사고력 문제도

교과 심화 문제도 척척 풀어보며

수학의 재미에 풍덩 빠져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