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전쟁 1 - 중학생을 위한 수능 국어 비문학 독해 훈련 독해전쟁 1
상상국어평가연구소 지음 / 상상국어평가연구소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비중 우리집 우주최강 예쁜보물이

초등시절처럼 마냥 놀기만하면 안되죠!

초등과 중등의 갭차이는 어마어마하게

느껴지네요. 중등과 고등의 차이는 더 크겠죠.

주변에 있는 친구들이나 지인들 보면

대부분 영어 수학은 무조건 보내더라구요.

전과목 보내는 친구들도 있구요.

그런데 말입니다~

전 과목 중 가장 중요한게 바로 국어 '독해'

전 과목을 잘하려면 문제를 읽고 이해하는

능력인 '독해' 가 제일 중요해요.

문제를 읽고 무엇을 원하는지 해석조차

못하는데 정답을 어떻게 구할수 있겠어요.

원하는 대학을 가기위해서는

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받아야 하잖아요!

그러기 위해서는 특히 신경써야하는

부분이 바로 비문학 독해랍니다.

초등 고학년때 풀어 보던 독해문제집과 다른

중학생을 위한

수능 국어 비문학 독해 훈련서

독해 전쟁

우리집 예비 중등이를 위해 만나보았어요.

책을 많이 즐겨 읽는 아이가 아니라서

비문학 독해 훈련서 '독해전쟁' 은

우리 아이에게 특히 더욱 필요했던

문제집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상상국어평가연구소> 독해 전쟁에서 살아남기

독해전쟁 1


차례

인문, 예술, 사회, 과학, 기술

다양한 지문 덕분에 아이의 비문학 독해

실력을 향상시킬수 있겠어요.

비문학 관련 도서는 잘 안 읽는 아이라

독해전쟁 비문학 독해 훈련서

열심히 풀어보게 해야겠어요.


다양한 영역에서 글감을 뽑아

수능 전문가가 만든 지문을 읽고 배워요.

이렇게 긴 지문을 보고 문제를 풀어보는

경우는 처음이라 아이가 시작도 하기 전부터

본인 수준보다 어려워 보인다고 하네요.

정답을 맞추기 위해 풀어보라는게 아니고

비문학 독해력을 키우기 위해

연습하는 용도로 풀어보는거라고

부담 갖지 말고 풀어보라고 했어요.


지문을 읽다가 모르는 어휘가 나오면

어휘 풀이를 보며 이해할수 있어요.

셀프체크에는 단순하게 맞고 틀림을

표시하지 말고 찍어서 맞추거나 틀린 문제를

스스로 체크하면서 다시 풀어보고

복습할수 있도록 자기점검을 할수 있어요.

채점 하면서 초승달이 직접 체크했는데

앞으로 모르는 부분이나 틀린 부분을

스스로 체크하고 복습할 수 있도록

습관들이자고 해야겠어요.


각 장 마다 끝나면 어휘 독해, 자료 독해를

보며 앞에서 배운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할수 있어요.

앞에서 배운 주요 어휘를 복습 할 수 있어요.

어휘 독해와 자료 독해로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어 좋았어요.


처음에 1장 지문 보자마자 이렇게

긴 지문이 있는 문제집은 처음 풀어본다며

걱정했지만.. 정답을 맞춰주면 좋겠지만..

틀려도 괜찮으니까 열심히 풀어보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부담없는 얼굴로 열심히 풀어주었어요.

 

하루에 한 장 딱 두쪽 씩만 풀었어요.

부담없는 선에서 긴 지문 읽어보는 연습도 하고

비문학 독해와 긴 지문에 당황하지 않고

자신있게 풀어보는 연습을 해요.

시간은 좀 걸리지만 많이 풀다보면

차츰차츰 많이 좋아질꺼라 믿어요.

 

 

한 문제 틀리고 다 맞췄네요.

사실 긴 지문에 너무 자신없어 해서

반 이상 틀릴줄 알았거든요.

틀린 문제는 다시 한번 읽고 풀어보라고

주었더니 세번 만에 정답을 맞췄어요.

 

중학생 아이 두신 부모님들 주목하세요.

독해 전쟁에서 살아남기 '독해전쟁'

대치동 선생님들이 선택한 교재랍니다.

중학생을 위한 수능 국어 비문학 독해 훈련서로

상상국어 모의고사 출제진이 직접 개발한

수준 높은 독해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완북하면 긴 지문 읽기도 겁내지 않고

비문학 독해 자신감 뿜뿜 솟아날듯 해요.

비문학 독해서 궁금하신분, 수준 높은

독해서 찾으신분들께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