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4-1 (2022년) - 어떤 교과서를 쓰더라도 언제나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2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내년에 초등 4학년이 되는 우리집 귀요미~

초등학교 시절 중 1차 수학

좌절시기가 다가오고 있어요. ㅎㅎ

1차 좌절시기에 대부분 큰수와

도형의 이동부분을 어려워하지요.

우리집 귀요미는 수학 선행을

나갈 수준은 아니지만.. 지금 푸는 문제집

완북하면 미리 큰수단원을 먼저 만나보고

좌절하지 않게 설명해줘야할듯 싶어요.

학원이나 공부방을 다닌적이없고

공부를 좋아하는 아이도 아니고 집에서도

열공하는 스타일은 더더욱 아니랍니다.

아직은 노는게 제일좋은 아이라..

수학을 어려워하지 않게 도와주고

공부습관도 잡아줄겸

혼자 공부하기 좋은 문제집 천재교육

우등생수학 초등4학년

22년도 개정 수학문제집

풀어보기로 했어요!

내년 2022년도 초등 3,4학년 수학,

사회, 과학 문제집은 교육개정이 달라져요.

교육부가 편찬하는 국정 교과서와 달리

일반출판사에서 저자를 섭외해서

교육과정을 반영한 후 교육부

심사를 거친 교과서로 바뀌는거죠.

23년도부터는 초등 5,6학년이 바뀌고

순차적으로 바뀌니까 미리 체크해야죠.

교과서와 함께 바뀌는 과정평가,

창의융합, 교과학점제 이런 변화에

미리 대비하고 준비하는 천재교육이라

더욱 믿음이가는 문제집이랍니다.


<천재교육> 우등생 수학 4-1

2022년 개정 교과서 반영 문제집

 

 

홈스쿨링으로 최적인 초등 수학문제집

우등생 수학 학습스케줄표가 있어요.

40회 스케줄표, 52회 스케줄표가 나와있어요.

하루 공부할 쪽수까지 나와있어서

엄마가 문제집 몇쪽까지 풀어라 잔소리없이

스케줄표대로 아이가 선택하면 된답니다.

우리집 귀요미는 52회 스케줄표로

선택하고 풀기로했어요.

지금 푸는 문제집 완북하면 4학년 1학기

큰수 단원과 도형의 이동 단원을

어려워할듯 싶어서 미리 천천히 풀어보고

설명해주려고 준비했어요.

큰 아이와 달라서 수학머리가

아주 좋은편이 아니라서 아마도

좀 더 길게 풀수도 있겠어요. ^^;



부록으로 빅데이터를 이용한

단원 성취도 평가​ 문제를 풀어볼수 있어요.

단원평가 보기전에 풀어보거나,

완북 후 제대로 이해했는지..

내 아이가 특별히 어려워하는 부분이

어느 단원인지 채점후 확인. 체크용으로

점검하기 좋을듯 해요.



4학년 1학기 제일 처음 배울 단원

 

1단원은 큰수랍니다.

초등학교 시절에서 1차 수포자가 나오는

학년인 4학년 큰수~

큰수를 어려워하는 아이들이 많더라구요.

천재교육 우등생 문제집은

먼저 웹툰으로 단원 미리보기를 통해

이번단원에 배울 큰수에 대해 쉽게 알려줘요.

 

QR코드를 스캔하면 이어지는 내용을 좀 더 볼수 있어요.

만화 좋아하는 우리아이 굉장히 좋아해요.


 

천재교육 우등생 초등수학문제집

좋은점이 이번에 배우는 단원 큰수가

이전에 배운 내용과 어떻게

연계되는지 알려줘서 좋아요.

2학년때 배운 내용에서 자리수가

커지는거니깐 처음부터 겁내거나

어려워하지말고 해보자고 했어요.

이전에는 첫단원은 쉬운 단원이라며

어려워하지 않았는데..

4학년 1학기 1단원 큰수는

자리수가 많아지니 어려워보이는 듯 해요.

 

교과서 개념 먼저 읽어봐요.

'만'의 개념과 다섯 자리 수 알아보기를

개념설명으로 차근차근 보며 이해해요.

장황한 줄글 설명보다 그림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개념 설명으로 이해하기도

보기에도 눈에 잘 들어와서 좋았어요.

 

개념 설명 그림을 보며 읽어봐도 모르겠다

그래도 걱정없어요!

우등생 수학 홈스쿨링 개념 설명 QR코드로

개념 강의를 들으면 된답니다.

어렵거나 이해안되는 개념은 여러번

반복해서 보면 되니 좋아요.

혼자공부하는 아이들 홈스쿨링용으로

굉장히 좋은 우등생 초등수학문제집

역시나 4학년때도 도움 많이 되겠어요.


교과서 개념을 공부했다면 교과유형익힘

문제와 잘 틀리는 문제, 서술형문제를

풀어보며 차근차근 단계별로 문제 풀이

해결능력을 키울수 있어 좋답니다.

특히나 서술형 문제는 차근 차근 단계별로

연습해보고 실전문제로 풀어볼수있어

서술형 문제 약한 우리아이에게

도움 많이 되는 부분이라 좋더라구요.



실력UP문제와 단원평가

어려운 문제도 겁내지 않고 풀수 있게끔

실력을 높이는데 도움이되는 문제를 풀어요.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문제 해결하는

과정을 차근차근 체크할수 있어 좋더라구요.

각종 평가를 대비할수 있는 단원평가부터

과정 중심을 평가하는 문제들이라

역시 천재교육 수학문제집 우등생

홈스쿨링 문제집으로 손색없다 싶었어요.



원래 1단원은 쉽게 푸는 단원인데..

 

역시나 초승달의 짐작대로 잦은 실수와

큰수 지레 겁먹고 어려워서 풀수있을까

어쩌구 저쩌구 말이 많아지네요 ㅎㅎ

틀려도 괜찮고 홈스쿨링 개념강의 충분히

보고 싶은만큼 봐도 되고 천천히 풀어도 되니

한 두장을 풀더라도 짜증내거나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겁게 풀자고 했어요.

어려운데 어떻게 즐겁게 풀어지냐고 ㅋㅋ

맞는 말이긴 하지만 마음먹기에 달렸다고

교장님 훈화말씀같은 이야기를 해주고

일단 할수있을 만큼만 풀어보자고

열심히 다독여주었어요.

레고 미리 선물한게 있어서 그런지 힘내서

교과서 유형익힘까지 잘풀어주었어요.

 

천재교육 우등생 초등수학문제집

2022년 바뀌는 4학년 개정 문제집을 미리

만나보고 살펴보고 풀어볼수 있어 좋았어요.

그동안은 학교 구분없이 하나의 교과서로

공부했지만 이제는 학교에서 다양한

교과서중 선택해서 공부하는 검정교과서를

이용하게 된다고하니 걱정이 앞섰어요.

하필 우리아이 키울때

왜 바뀌는건지.. 하고 말이죠.

어떤 부분이 달라지는지 미래 교육에 대한

불안감과 두려움도 있었는데..

우등생 문제집 꼼꼼히 살펴보고 읽어보니

교육의 변화에 대한 자세한 소개로

도움되는 부분이 굉장히 많았어요.

2022년 검정교과서 학습구성과

우등생 수학 단원 구성의 안내를 꼼꼼히

살펴보니 역시 교과 기본서


천재교육

우등생 수학 문제집으로 선택하기

잘했다는 생각과 함께~

22년도 개정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우등생 수학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