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과학 3-2 (2024년용)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2024년)
천재교육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집 호기심대장 귀요미를 위해

쉽고 재미있게 홈스쿨링하는 교재

초등과학문제집

똑똑한 하루 과학

혼자공부하는 교재로 선택했어요.

우리집 귀요미는 텍스트만 가득해서 지루한

교재보다는 만화, 사진으로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는 교재가 잘맞더라구요.

학원이나 공부방 안다니고 놀기만 좋아하는

우리집 귀요미의 2학기 홈스쿨링 교재로

'똑똑한 하루과학' 쉽게 설명되어 이해하기

쉬워서 아이가 더 좋아하는 교재랍니다.

 

 

1주~ 4주까지 하루하루

성실하게 차시별로 풀다보면

한 달 후 완북 할 수 있는 교재랍니다.

똑똑한 하루과학 탐험대장님과

쌍둥이남매 그리고 귀여운 뚱보 고양이와

함께 탐험하듯 즐겁게 배우다보면

과학의 재미를 느끼고 좋아하겠어요.



 

먼저 개념 만화로 이 주에 배울 내용을

이해하기쉽고 재미있게 알려줘요.

읽다보면 땅 위에사는 동물,

땅 속에서 사는 동물을 생각해 보게 하고

생활 환경에 따라 동물의 특징이

다르다는 것을 배울수 있어요.

지루한 설명글로만 읽었다면

머리에 쏙쏙 들어오지 않았을텐데..

만화와 그림이 많고 핵심 글만 적혀있어서

산만한 우리집 귀요미 집중력있게

잘보고 잘 기억해서 좋았어요.



이번주에 배울 내용의 핵심용어가 나와요.

큰 글씨와 그림으로 함께 설명하니

역시나 핵심용어도 오래 걸리지 않고

쉽게 잘 이해해서 좋았어요.

한자도 같이 나오고 예문으로

한 번 더 설명하니 기억하기 훨씬 좋아요.



 

각 차시별로 공부할 내용을

개념 만화를 통해 먼저 배워요.

중요한 용어는 진하게 표시가 되어있어서

좋았고 아이도 신경써서 집중해서 본답니다.

만화로 재미있게 읽으며 개념 용어를

배우니 아이가 굉장히 좋아해요.

매일 매일 개념 만화로 배울 내용을 먼저

만나니 매일 매일 꼬박 꼬박 풀겠다고 하네요.

개념 만화로 배울 용어를 만나보았다면

개념 익히기를 통해 자세하게 배워요.

그림과 실사 사진이 함께 나와서

눈으로 보면서 배우니 더욱 이해하기 쉬워요.



 

1일~ 4일차시까지 풀었다면 단원 마무리로

한 주에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누구나 100점 맞는 TEST' 부터

생활속 과학, 사고려 쑥쑥, 논리 탄탄

다양한 문제를 풀면서 배운 내용을 확인해요.

창의융합코딩 문제까지 다양하게 풀수있어 좋아요.

 


 

방학의 절반 이상을 열심히 놀았으니

이제 2학기 준비해야죠~

 

배운 개념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개념확인하기 문제를 풀어요.

문제가 많은 양이 아니라 더 좋아해요.

많은 문제는 아니지만 꼭 알아야할 중요

문제만 모아 알차게 배울수 있어 좋았어요.

라떼는 문제만 빼곡히 많고 외워야할 텍스트만

한 가득했는데.. 요즘 문제집 정말 좋네요!

QR코드를 통해 실험 동영상과 빠른 정답

보기도 가능해서 채점하기 편해서 좋아요.

 

두 문제 틀리고 모두 정답!

열심히 개념 만화보고 개념 익히기

곤충, 동물 실사 사진 보면서 신기해하며

재미있게 보더니 잘 풀어주었어요.

과학용어 어렵다고 싫어하는 친구들까지도

재미있게 풀 수 있는 과학문제집이랍니다.

사회 문제집도 하루 사회로 주문해야겠어요.

아이가 굉장히 좋아해요.

어렵고 생소한 용어도 쉽고 재미있게

배울수 있어 여름방학

홈스쿨링 교재로 추천해요.

 

 


#천재교육, #똑똑한하루과학, #초등과학문제집, #홈스쿨링문제집, #홈스쿨링교재, #홈스쿨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