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매쓰 Jump 3-1 - 유형 사고력 GO! 매쓰
최용준.김보미.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부습관 없는 우리집 막내

천재교육 빅터연산 교재로

겨울방학 시작무렵부터

한 두장씩 풀다보니 완북했어요!

완전 대단한일이랍니다.

큰 아이에 비해 뭐든 느리고 공부에

그닥 흥미가 없어서 놀게했어요.

그런데 올해부터 늘어나는 과목수에

마냥 놀게만 할 수 없더라구요.

완북하면 좋아하는 아이스크림 케익

사주기로했더니 조금씩 꾸준히 하면서

드디어 완북했네요.

이를 계기로 공부습관 들여보자..

생각하고 천재교육 사고력수학

고매쓰 점프 유형 사고력

풀기시작했어요!


다양한 유형의 사고력 문제를 통해

사고력을 향상시킬수 있는 고매쓰 JUMP

사고력 문제 풀어본적 거의 없는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문제집이라 마음에 쏙~ 들었어요.


<천재교육> 고매쓰 점프 유형사고력


단계별 사고력 강화 프로젝트

천재교육 고매쓰 교재는

교과서 개념의 스타트,

교과서와 사고력문제의 런,

유형 사고력 문제의 점프 교재가 있어요.

단계별로 아이 수준에 맞춰

골라서풀어볼수 있어 좋답니다.

고매쓰 스타트와 고매쓰 런 교재는

작년에 큰 아이 풀려보니

스티커가 있어서 좋아하더라구요.


유형 사고력 문제를 풀기 전에 단원별

핵심 개념 정리를 보며 쉽게 이해할수있어요.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설명으로

한눈에 쉽게 들어오네요.

덧셈과 뺄셈 세 자리수

받아올림 받아내림 핵심 개념

정리 덕분에 완벽하게 이해할수있어요.


단원별 사고력 문제의 대표 유형 1부터

유형 6까지 단계별로 풀 수 있어요.

단계별로 사고력 문제를 풀면서

스스로 문제풀이 해결 방법을 배워요.

창의.융합, 문제 해결, 추론 문제중

많이 자주 틀리는 부분이 어느 유형인지

체크해서 신경써서 알려주면 좋아요.


단원별 다양한 대표 유형 문제를 풀었다면

사고력 종합 평가 문제를 풀면서

단원을 마무리 해요.

사고력 종합평가 문제까지 잘 풀었다면

아이가 잘하고 있으니 다음 단원으로

걱정없이 진도 나가면 된답니다.

사고력 종합평가 문제까지

잘 풀어주면 좋겠어요.

못풀더라도 힌트주면서 으쌰으쌰~

잘 이끌어줘야겠어요.


문제집 풀기 시작한 첫날 창의.융합

유형문제를 처음 접하면서

의외로 굉장히 재미있어 하네요.

암호편지쓸때 모양으로 자음 모음을 나타내서

모양보고 암호글자를 풀었던적이 있다며

고대 이집트 수를 나타내는 문제를 보고

암호편지를 직접 만들고 싶어했어요.

창의.융합문제 유형이 많이 나오면

좋겠다며 열심히 풀었어요.


문제해결 유형문제를 풀면서 조금씩

헷갈려 하면서 한참동안 문제를

바라보기만 하다가 풀었어요.

어떤수에서 더해야하는데 빼서 잘 못 계산된

식을 바르게 계산한 값 구하는 문제에서

조금 헤매기도 했어요.

문제를 차근차근 읽으면서 적다보면

답을 금방 찾을수있다고 했더니..

꼼꼼히 차근차근 읽으면서 식을

만들어보며 잘 풀어주었어요.

문제푸는 모습을 지켜보니

문제 해결 유형 문제에 좀 약한거 같아요.

다른 문제보다 시간도 오래걸렸구요.

고매스 점프 교재 한권 완북하고 나면

사고력 문제 풀기 도움 많이 되겠어요.

다른 수학 문제집처럼 많은

문제를 풀지 않아도 되서 좋고

계산할 빈 공간이 많아서 좋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면서 잘 풀어주었어요.


늘 쉬운 연산 문제집이랑 기본 문제집만

풀어보고 이런 사고력 문제집은 패스해서

어렵게 느끼면 어떻하나 걱정했는데

시간은 좀 걸렸지만 잘 풀어주네요.


다양한 유형의 사고력 문제를 풀면서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천재교육 고매쓰 점프 유형 사고력!

사고력과 집중력이 좋아지고

수학 실력까지 좋아지는 문제집이라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