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수학 3-1 (2021년)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21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마냥~ 미취학생 같았던 우리집 막내!

어느덧 초등 저학년 시절이 가고..

초등 중학년 시절로 접어들고 있어요.

와~ 우~ 시간 정말 빨라요.

애기 애기하게 생겨서 실감이 안나요.

큰 아이와 다르게 못해도 이쁘고

잘해도 이쁘고~ 실수해도 이쁘고..

큰 아이에 비해 기대치가 워낙 낮아서

그냥~ 다 예뻐 보이더라구요.

큰 아이와 성격도 성향도 달라서

깜빡 깜빡 깜빡이 공주마냥~

물건도 잘 흘리고 다니네요.

덜렁거리고 놀기 좋아하는 성격이라

문제를 풀때 한 두개씩 안 풀고

그냥 넘어가더라구요.

채점할때 왜 안 풀었냐고 물으면..

"에잉~??? 여기에 문제가 언제 있었지?"

ㅎㅎㅎ 그냥 웃지요 ㅎㅎㅎ

1학년때부터 쭈욱~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 교재로 공부한 덕분에

나름 구멍없는 초등 저학년 시절을

잘~ 마무리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초등 시절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시기인 초등3학년 수학문제집으로


우등생 해법수학

초등3학년 1학기 수학문제집

홈스쿨링 교재로 준비했어요!

큰 아이와 다르게 많은 양의 문제를

빠르게 풀수있는 아이가 아니기때문에

이번에도 우리 아이 페이스에 맞게

하루 1~2장씩 꾸준히 풀기로 시작했어요!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

초등 3학년 1학기 수학문제집


우등생 홈스쿨링 8주 스케줄표,

12주 스케줄표가 두가지가 있답니다.

우리 아이는 우등생 홈스쿨링12주

스케줄표에 맞게 하기로했어요.

너무 많은 양을 풀면 집중력이

흐트러지는 아이기때문에..

12주 스케줄표에 맞게 풀면서

슬기로운 집콕생활로

자기주도습관 확실히 잡아보려구요.


빅데이터를 활용한 단원 성취도

진단평가 문제가 들어있어요.

진단분석부터 취약점 처방에

확인평가까지~ 빅데이터를 활용한

천재교육의 알찬 정보제공 완전좋아요!

1단원 성취도 진단평가 풀어보니

모두 백점~ 오올~

오늘부터 덜렁이 공주 아닌걸로~ㅎㅎ


웹툰으로 만나는 단원 미리보기!

와우~ 요즘 대세인 웹툰을 수학에

접목시켜 배울 내용을 더욱 자세하고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배워요.

QR코드로 웹툰을 끝까지 볼 수 있답니다!


초등 3학년 1학기 수학문제집

우등생 교과서 개념을 그림과 함께

쉽게 설명해주니 개념 설명보고

문제를 풀 수 있어요.

개념 설명 보고 이해가 안된다고 해도

전혀~ 걱정없어요!

QR코드로 볼수 있는 '개념동영상'

강의를 무료로 볼수 있거든요~!

우등생 개념 설명 보다가 다른건 알겠는데

어림하기가 뭐냐고 묻길래

어림하기 간단하게 예를 들어

설명해주고 개념 강의 보여줬어요!




어림하기 부분만 개념강의 본다고 하더니

선생님이 설명 잘하신다며

다른것도 계속 잘 보네요!

설마 문제 풀기 싫어서 계속 보는건

아니였겠지요 ㅎㅎㅎ

아직 2학년인데 어려운 3학년 수학을

안배운 3학년 수학을 어떻게 푸냐고

시작전에 사실 투덜 투덜 댔었는데

언제 그랬냐는 듯 잘 보고 잘 풀어주네요.


교과서 개념공부를 하고 개념

확인문제를 풀어보았다면

교과서 익힘책 유형문제와

잘 틀리는 문제와 서술형문제,

단원평가문제,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창의.융합 문제까지 다양하게

풀어보며 나의 실력이 어느만큼인지

점검 및 확인할수 있어요.

특히나 서술형문제 풀기를 어려워하는데

대표예제 문제와 문제 해결 힌트와

문제 해결 전략을 보며 풀이 쓰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연습문제와 실전문제의 풀이 과정을

써보면서 서술형문제 풀이에

자신감을 기를수있어 좋아요.


1단원 개념확인부터 개념 동영상보고

개념확인문제, 교과서 익힘책 유형문제,

잘 틀리는 문제 해결, 서술형 문제 해결

까지 열심히 풀어주었어요.

안 배운거라 많이 어렵냐고 다시 물어보니

이제 어렵지 않다며 잘 풀어주네요.

원래 이해가 안된다며 몇번씩 엄마찾고

계속 앞에 앉아있으라고 하는데..

왠일인지 어림이 뭐냐고 딱 한번 묻고

다 풀때까지 한번도 찾지 않았답니다.

와우~ 많이 발전했어요.

그동안 초등수학문제집으로 천재교육

우등생 문제집 풀었던 보람있네요!


1단원 서술형 문제 해결 풀이과정까지

굉장히 꼼꼼하게 완벽하게 잘 풀어주어서

흐뭇했지만.. 역시나~ 잘 틀리는 문제 해결중

세가지 문제 똑같이 틀렸어요.

무슨 문제인지 보니..

4장의 수 카드 중 3장을 골라 한 번씩만

사용하여 세 자리 수를 만들려고 합니다.

만들 수 있는 가장 큰 수와

가장 작은 수의 차를 구하시오!

또는 합을 구하시오!

같은 유형 문제만 쪼르르~ 틀렸어요.

왜 틀렸나 보니~ ㅎㅎㅎ

4장의 수 카드를 3장을 골라야 하는데..

4장의 수 카드 모두 골라서

합의 수와 차를 구했어요.

4장 모두 써서 하라고 했다면..

모두 정답인데.. 3장만 쓰라고 한걸

꼼꼼히 안보고 그냥 했나봐요.

어쩜 한결같이 세 문제 모두 그렇게 풀었어요.

채점안하고 다시 풀어보라고 주니

몇번 읽어보다가 실수한것을 알고

정답 잘 적어주었어요!

우리 덜렁공주님~ 덜렁 실수를

우등생 해법수학 풀면서 고치고 있어요.


우등생 해법수학 동영상 강의와

학교 교과 공부를 완벽하게

준비 할 수 있는 '교과서 마스터'

연산력 평가문제, 심화 서술형문제,

단원평가 문제를 풀면서 학교 시험에

대비 할 수 있는 평가마스터 북~

문제 풀이 과정을 자세하게 볼 수 있는

꼼꼼풀이집까지 있어 든든해요!

QR코드 개념 동영상 강의를 보며

모든 문제의 기본이 되는 개념 학습을

충분히 이해할수 있을때까지 볼 수 있어요.

​슬기로운 우등생 생활 홈스쿨링교재로

천재교육 우등생 해법수학 딱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