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해결의 길잡이 원리 수학 2-2 (2022년용) - 수학적 창의성을 키우는 바른 수학 공부법 문제 해결의 길잡이 (2022년)
미래엔 편집부 엮음 / 미래엔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노는게 제일 좋은~♪

놀기 좋아하는 우리집 2학년 아이!

수학 문제집만 빼놓치 않고

주 4~5일 하루 1~2장이라도

꾸준히 풀게 했어요.

그나마 다행이죠~ ㅎㅎ

하루 10분~20분 내외 시간이지만

공부 습관 잡는데 미래엔 교재와

함께하고 있어요!!!

거북이처럼 느리지만..

꾸준히 1~2장씩 풀기 했더니

하루한장 쏙셈과 도형바로알기 완북했어요!

이번 학기끝나고 복습용으로

풀어볼 교재로 선택한 문해길로 유명한~

수학적 창의성을 키우는 바란 수학 공부법

문제 해결의 길잡이

드디어 풀기 시작했어요!


<미래엔> 문제 해결의 길잡이 원리


문제를 해결하는 8가지 해결 전략으로

4단계 사고 과정을 적용하여

문제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주고

수학적 창의성을 키워주는 문해길!


본격적으로 문제집을 풀기 앞서~

각 단원 별로 앞장에 학습목표와

학습 계획표가 있어요!

아이들 자기주도학습 습관잡기에

완전 좋은 학습계획과 복습계획이 있네요.

저학년이라 놀기만 좋아하고

하루 1~2장이라도 꾸준히 풀자고해도

이것뿐인것도 자꾸 잊게 되는데..

이렇게 쪽수와 학습계획이 나와있어

덜렁대는 우리 아이에게 딱이랍니다!


해결 전략 익히기, 해결 전략 적용하기,

해결 전략 다지기 문제를 풀어보기 앞서

예시 문제를 통해 문제를 분석하는

방법과 해결하는 방법, 풀이 과정을

완벽하게 이해할수 있도록 보여줍니다.

우리 아이가 공부 좋아하는 아이가 아니라

조금만 몰라도 "엄마~" 하고 부릅니다.

문제집 한 두장 푸는 걸로 자주

소환당하고 있어요.

큰 아이때는 이런적이 없어서 처음에는

세상 친절하고 상냥한 엄마로 설명해주었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이런것도 물어보다니..

마음속 깊은곳에서부터

올라오는 깊은 한숨과 화로 인해..

설명해주는 목소리에도 티가 나더라구요.

이번 문해길 원리 문제집을 풀때는

지금 까지 엄마 소환 한번도 안당했어요!

와우~ 문제 해결 전략 알아보기가

굉장히 자세하고 쉽게 설명 되어 있기때문에

이런 방식으로 문제집 만들어주신분께

초승달 큰절 올리고 싶어요 ㅎㅎㅎ

문해길~ 문해길~ 입소문난 이유를 알겠어요.

식을 만들어 해결하는 과정을

쉽게 배울수 있어 좋았어요.

풀이과정 약하고 덜렁대는 우리 아이

식을 만들어 해결하기를 통해 꼼꼼히

보는 습관까지 키울수있어 좋았어요.


문제 해결 전략을 4단계로 완벽하게

익히고 배웠다면 마무리 학습으로

해결 전략 마무리하기 기본문제와

실력문제를 풀어보며 부족한 부분을 체크 해요.

잘 풀었다면 제대로 이해했으니

다음 단원으로 신나게 넘어가면 되고..

틀리는 문제가 있거나 어렵다고 느끼는

부분이 있다면 체크해 두었다가

복습계획에 표시해두고 차근차근

다시 한번 보게 하면 될 듯 해요.


본격적으로 문제를 풀어보기전에

예시문제를 통해 문제분석과 해결 전략 알아보기

풀이과정 꼼꼼히 읽어보고 있네요.

문제 대충 대충 읽어보고 아는 문제도

틀리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문제집 좋아요.

1단원 풀었는데 이미 배운부분이고
자세한 해결 전략 덕분에
혼자서 차근차근 쉽게 풀어주었어요.

어려우면 엄마 소환하라고 했더니~

자신만만한 목소리로 괜찮다며

커피라도 한 잔 마시며 힐링하래요 ㅋㅋ

문해길 덕분에 비아 커피 한잔 했어요.


학습 계획표에 나온 대로 일주일분량

풀어본 후 채점해보니 모두 정답~

문해길의 수학 실력을 키워주는

바른 공부 습관 덕분에 대충 대충 보는

우리집 겸둥이 막내가 조금씩 달라지고있어요.

문제를 해결하는 8가지 전략을

제시해주어 아이의 수학적 사고력과

수학 실력을 쭉~ 쭉~ 끌어올려주네요.

문해길 원리 쉽게 못 풀어줄까 걱정했는데

차근차근 잘 풀어주고 있어요.

문해길 원리 교재 다 풀어보면

문해길 심화 교재 주문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