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중심 초등 수학 2-2 (2021년용) - 새 교육과정 초등 수학중심 (2021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저학년 수학

벌써 부터 싫다는 우리집 수지양~

깜짝 놀란 초승달은 우리 아이 2학기

목표를 수학을 사랑까지는 아니지만..

싫다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버리게하고

'수학은 재미있다'로

인식을 바꾸는게 목표로 잡았답니다.

큰아이 역시 수학 싫다는 부정적인

이미지에서 미래엔 쏙셈 교재를 만나고

쉽고 재미있는 연산부터 시작해서

지금은 수학 좋아 해요!

그래서 동생도 2학기때부터

미래엔 쏙셈 연산 부터 시작해서

재미있게 끝내고 완북해서

아이스크림 케익 사줬어요.

다음 수학 교재로 미래엔 도형바로알기를

풀었고 또 아이스크림 케익을 사주며

열심히 풀고 잘한다며 칭찬 듬뿍해줬어요.

또 다음 수학 문제집 없냐고 해서 ㅎㅎ

이번달에는 수학 중심잡기를 목표로

수학 잡는 하루 4쪽의 기적

수학중심 초등수학 2-2

미래엔 교재 풀기 시작했어요!

 

 

수학중심 초등수학 2-2

수학의 중심을 잡는 통합 기본서 (하루 4쪽의 기적 )

  

개념과 문제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진도중심 북이랍니다!

이 단원에서 배울 것은 어떤건지 학습만화로

재미있게 읽고 네 자리 수에 대해

배운다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배울 내용의 개념을 바로 알려주는 것 보다

이렇게 재미있는 만화로 쉽게 알려주며

흥미를 끌어주니 더욱 좋아해요.

 

 

미래엔 수학중심은 차시별로 하루

네 쪽(2장)씩 공부하는 분량이랍니다.

먼저 생각열기를 통해 교과서

핵심 개념을 공부합니다.

생각 열기로 개념을 공부한 후

해결 하기와 생각 마무리 문제를 풀면서

핵심 개념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어 좋아요.

교과서 속 기본 다지기 문제를 풀면서

제대로 개념을 이해했는지 확인 해요.

 

  

실력 키우기 문제와 사고력 키우기

문제를 단계별로 풀면서 수학 실력도

업그레이드하고 수학 자신감도 키울 수 있어요.

실생활 관련 문제와 통합 교과서

문제를 풀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아이가 수학을 좋아하지 않고

어려운 문제는 풀려고 시도도 안하고

포기해버리는 경향이 있어서..

이렇게 단계별로 차근차근 사고력 확장

문제를 풀수 있어 실력 좋아지는게 보여요.

 

단원별로 공부가 끝나면 단원마무리

문제를 2회차 풀어 보면서 어느 정도

풀 수 있는지 확인하고 내 실력을 스스로

점검할 수 있어 좋았어요.

학교 시험에 대비 할 수 있는 문제들이라

단원평가 본 다 생각하고

풀어보게 하니 좋았어요.

코로나 때문에 학교 약 주 1회 등교하기

시작하면서 요즘 계속 평가를 보게 도는데

확실히 미래엔 교재로 문제 풀면서

두달정도 지나니깐 자신감이 많이 붙었어요!

 

미래엔 수학중심의 또다른 북!

시험중심 북!!

단원별 기초력 강화 문제는 물론이고

출제율 높은 기출 문제와 학교 시험에

대비하여 풀어 볼 수 있는

시험 중심북이 있어 좋았어요.

기본 개념 문제부터 서술형 문제까지

다양하게 풀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먼저 진도중심북 먼저 풀고 나서

복습용으로 학교 시험본다 생각하고

시험중심 북 풀게 하려고 풀이중심북이랑

같이 안보이는 곳에 빼놨어요.

 

 

차시별로 하루 네쪽 (2장)씩 했어요!

수학 싫다 했던 아이인데.. 완전 많이 늘었어요.

1단원은 이미 배우고 곱셈 구구 시작해서

복습 개념이라 그런지 잘 풀어주었어요.

서술형도 지난 학기에는 한숨 쉬면서

풀기 싫어하고 문제도 설렁설렁

읽는 듯 하더니 꼼꼼히 잘 읽어주네요.

확실히 배운 내용이라 쉽게 풀어주어 좋았어요.

온라인 수업 시간에 ebs 열심히 봤구나

싶어서 토닥 토닥 칭찬 많이 해줬어요.

 

 

1단원 모두 풀어 본거 한꺼번에 채점해보니

와우~ 모두 정답!

수학 싫어했던 아이 맞니?

완전 놀라운 발전을 했어요.

여기 까지 온 제일 큰게 하루 한장

쏙셈 연산 교재 덕분인듯 해요.

쉽고 재미있는 교재부터 시작해서

개념서 유형정복 문제집 풀고나서

다음에는 문해길 풀리려구요.

이렇게 미래엔 교재로 2학기 목표

세웠는데 지금 잘 지켜지고 있어 흐뭇해요.

코로나 때문에 학습 구멍 생기는거..

특히 수학이 걱정이였는데..

미래엔 초등 수학 수학의 중심을 잡는

'통합 기본서 수학 중심'으로

수학의 재미를 느끼고 있는 중이랍니다.

내일 부터 풀게 될 2단원 곱셈구구

제일 재미있을꺼 같다면서 빨리

풀고 싶다고 얘기하길래 깜짝 놀랐어요.

수학중심 이번에도 열심히 풀면 달달한

간식으로 보상해줘야죠~!

덕분에 약속한 만큼 잘 풀어주니 좋아요.

수학중심 끝내고 얼른 문해길 풀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