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어휘 6단계 - 5~6학년 똑똑한 하루 어휘 6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전 과목 문제풀이를 잘 하기 위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독해죠!

독해를 잘 하려면 어휘를 많이 알아야 해요.

독해도 결국은 어휘랑 같이 가야죠!

이번 학기에 배울 초등 국어 문제집 보니

확실히 작년 4학년때와 달리 와우~

지문도 꽤 길어지고.. 지문에 나오는

낱말의 난이도가 많이 어려워졌어요.

특히나 우리 아이는 책과

많이 친한 아이가 아니여서..

어휘 교재가 필수로 필요해요!

'똑똑한 하루독해' 교재에 이어~

천재교육에서 새로 나온

똑똑한 하루 어휘

교재 냉큼 만나보았어요!​

교재 한 권 끝내면 다양한 교과서 속

어휘를 무려 130여 개를 배울 수 있어요.

어휘는 말의 기본이기 때문에

어휘가 풍부할 수록 다양한 생각과

표현력도 풍부해진답니다!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어휘

6단계 5~6학년

 

 

똑똑한 하루 어휘 5주 스케줄표

하루 공부를 끝내고 정답풀이에 있는

붙임딱지를 붙이면서 5주 동안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스케줄표가 있어요!

스티커 붙이기 초등 고학년 아이도

굉장히 좋아해요~!

 

주제 어휘, 국어 교과 어휘,

알쏭 어휘, 과학 교과 어휘,

한자 어휘까지 골고루 다양하게

배울 수 있어 매력적인 교재랍니다!

 

 

일상에서 자주 쓰는 주제별 연상

어휘를 재미있게 배워요!

한 눈에 쏙~ 들어오는 주제 어휘~

일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어휘를

만화그림으로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상황에 따라 반대 되는 어휘도 같이

배우니 더 쉽게 잘 이해할 수 있어요.

옆에서 놀던 동생이 와서 같이 보네요.

컵을 깨뜨린 친구에게

관대하다와 옹졸하다를 표현하는

그림을 보더니..

본인이 실수했을때.. 릴리가 좀

옹졸하게 굴지말고 관대하게

대해주면 좋겠다고 바로 써먹어서

엄지척~ 해주었답니다. ㅎㅎㅎ

그림만 봐도 어떤 뜻인지 알수있어

어린 동생도 보고 쉽게 이해하고

응용까지 할 수 있어 좋았어요.

 

 

알쏭 달쏭 헷갈리는 어휘를

배울수 있는 '알쏭 어휘' 랍니다!

어른들도 종종 틀리는 어휘들도 있어

같이 배워도 좋겠어요 ㅎㅎㅎ

잘못 표기하기 쉬운 말, 뜻에 따라

쓰임이 다른 말, 헷갈리는 말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를

읽으며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요.

학습 만화 싫어하는 친구들 없죠!

완전 초 집중해서 잘 읽어주니 좋아요.

 

국어, 사회,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를 배울 수 있는 교과 어휘!

국어 문법 관련 어휘나 사회, 과학

교과서에 나오는 기초 어휘를

배울 수 있어 좋아요.

아이가 책도 많이 안 읽지만..

책편식이 심해서 지식책을 안 읽어요!

다행이도 똑똑한 하루 어휘 교재

덕분에 과학과 사회 관련 어휘를

배울 수 있어 도움 많이 되겠어요.

덕분에 새로운 어휘도 알게되고 좋아요.

어휘 교재를 계기로 지식책으로

확장해서 지적 호기심이 퐁퐁~

샘 솟으면 좋겠어요! ㅎㅎ

 

 

우리말의 70% 이상이 한자어로

이루어져 있어서 한자를 이해하는

능력도 굉장히 중요해요!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어휘 교재에는

한자어도 배울 수 있답니다!

한자의 뜻과 쓰임이 어려운데..

자주 쓰는 한자 어휘를 그림을 통해

쉽게 배울수 있는 교재랍니다.

쓰는순서와 한자의 뜻을 그림으로

배울 수 있어 좋아요.

또 배우는 한자와 연관된 한자의

뜻과 쓰임새에 대해 배울수 있답니다.

 

1주 5일차 공부가 모두 끝나면

배운 어휘를 정리할 수 있는

'1주 테스트'가 있어요!

알쏭달쏭 헷갈리는 어휘는 표시해

두었다가 다시 한번 더 읽어보며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가면 좋겠죠!

주 단위로 이렇게 배운 어휘를

정리하고 나서.. 다음 배울 어휘를

공부할 수 있어 더욱 도움 많이 된답니다!

 

주 5일동안 하루에 4쪽 딱 2장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어휘'

교재 공부했어요!

재미있는 만화 그림으로 배우니

쉽게 이해되고 잘 보네요.

첫 페이지 보자마자 왠지 재미있어서

빨리 풀 수 있을꺼 같다며

자신만만~ 하게 이야기 해요.

완북하면 편의점 풍선껌이랑 몇가지

사달라고 하면서 재밌게 풀기 시작~

 

교재 풀기 어렵지 않고 모르는

어휘도 만화나 그림으로 쉽게

배울 수 있어 좋다고 하네요.

매일 꾸준히 5주 완북 하겠다며

열심히 풀어주었어요!

 

 

5일치 풀어보고 채점해보니

인간적이게 한 문제 틀렸어요ㅎㅎ

o, x, o 인데 o, x, x

체크해서 다시 풀어보라고 주니깐

정답 바로 잘 고쳐주었어요.

다양한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다고 얘기해주는 아이!

헷갈리 쉬운 어휘도 똑똑한

하루 어휘 교재 덕분에 쉽게

배울 수 있어 좋다고 했어요.

단순히 글자만 읽을줄안다고

문제를 쉽게 풀수있는게 아니라

글을 읽고 해석하는 능력이

굉장히 중요하다는걸

어휘 교재를 통해 또 한번 느꼈어요.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어휘'

교재로 우리 아이 어휘력 감각도 키우고

어휘력 자신감도 키우면서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어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