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수학 5-2 (2020년) 초등 우공비 (2020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온라인 개학 후 2학기에는 영상만 보고

영상 본걸로 출석과 과제 제출하는

방식으로 수업하는게 아니라

30분 전후로 쌍방향으로

줌 수업을 하고있어요!

코로나가 참 많은걸 변하게 했어요.

학교에서 아이들과 수업받고 마음껏

뛰어놀고 다양한 활동으로

성장해가야하는데.. 안타까워요.

나름 적응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중위권 성적의 학생들이 없어지고 하위권

학생들이 대폭 늘어났다는 기사를 읽었어요.

그래서 2학기에는 1학기보다 좀 더

학습습관 잡기에 노력하기로 했어요.

특히나 수학과목은 하루 아침에

뚝딱~ 풀리는게 아니기때문에..

우공비 수학

문제집 준비했어요.

모르는 문제가 나왔을때 참고 할 수 있는

동영상 문제풀이 영상이 있었으면 좋겠고..

처음 배우는 내용의 수학 개념부터

기본문제와 실력문제, 서술형문제가 있고

아이가 매일 매일 들춰보고 싶은

문제집이였음 하는 바램이~

우공비 수학이 딱이였어요.

왜냐~ 우리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카카오 캐릭터 라이언이 수학 문제집

표지에 크게 있거든요! ㅎㅎㅎ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의 문제집이라

(엄마의 빅픽쳐~♡)

매일 매일 찾는 문제집이 되어

5학년 2학기 수학 걱정없겠지요!

 

<좋은책신사고> 우공비 수학 5-2

이미지로 개념잡는 초등비법서

신사고 무료 모바일 러닝

우공비 추천 공부계획표와

스스로 공부 계획표가 있어요!

내가 원하는 날짜와 학습량을

스스로 정해서 할것인지,

일차별로 정해진 학습량을 공부할지

스스로 정해서 할 수 있답니다.

우공비 공부 계획표 하루 하루

학습량이 채워나갈때마다 라이언과

만나는 날이 많아지고 수학의 재미와

지식이 차곡차곡 쌓이겠지요!

 

라이언과 즐겁게 공부하는

수학개념 공부카드가 들어있어요!

와~ 이런건 처음봐요.

처음 접하는 어려운 수학 개념도

라이언과 함께 게임하듯 즐겁고 재미있게

익히나 보면 금방 이해할 듯 해요.

초등은 우공비 답게 알차네요.

게임카드로 만든 개념 공부카드 대박!!!

달달한 간식먹고 싶을때 하면

집중력 폭발해서 더 잘해주네요 ㅎㅎ

 

바로 수학 개념 공부가 나오는게 아니라~

짜잔~ 이렇게 단원 도입 부분에

학습만화가 나와요!

아이들 굉장히 좋아하는 학습만화로

시선 집중~ 시켜주며 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을 쉽게 알려준답니다!

 

공부할 내용을 알려주는 학습만화는

늘~ 언제나~ 옳아요!

역시나 미소 띄우며 잘 봐주네요.

 

 

개념잡는 비법

배울 단원의 핵심개념을 공부 한 후

개념 문제를 통해 제대로 이해했는지

개념확인하기 문제를 풀어요.

'개념쏙 눈에 쏙'에 나온 그림과

공부비법을 통해 공부할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할수 있어 좋답니다.

역시 초등은 우공비라는 말이 맞네요!

 

 

실력쌓는 비법

개념공부를 하고 개념 확인하기

문제를 풀었다면 실력 쌓는 비법 문제를

풀어보며 수학 실력을 키워요.

수학익힘책과 학교 시험 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볼 수 있답니다.

'주목할 문제' 나 '또또문제' 를 통해

시험에 자주 출제되는 문제를 두번씩

체크할 수 있어 좋았어요.

 

 

문제해결 비법, 단원평가, 서술형평가

단계별로 문제 풀이 순서를 배우면서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답니다.

단원마다 단원평가 2회차가 제공되어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완벽하게

마무리 할 수 있어 좋답니다.

자주 출제되는 서술형평가 문제가 놔와서

서술형문제 풀이 약한 우리 아이에게

굉장히 도움 많이 되는부분이라 좋았어요.

QR코드로 스캔하면 문제 풀이

동영상을 무료로 볼 수 있어요.

이해될때까지 계속 볼수 있으니 더욱~ 좋아요!

 

5학년 2학기 개념공부 꼼꼼히 읽어보고

개념확인 문제 풀어보았어요.

선행 나간 아이가 아니라 개념 공부도

할 수 있는 문제집으로 선택했어요.

선행도 중요하지만 현 개념부터 확실히

다지고 완벽하게 이해하는게 더 중요해요.

학원이나 공부방 괴외없고 선행도 없으니

당연히 현행 준비에 더 신경쓴답니다.

공부를 많이 좋아하는 아이도 아니라서..

아이에게 물어보고문제집을 선택해요.

아무리 좋다는 문제집이라도 당사자가

안 풀어버리면 곤란하잖아요 ㅎㅎ

 

 

우공비 수학 문제집 QR코드가 있어

문제 풀이 동영상을 무료로 볼수있어요.

100점 문제, 단원평가 문제, 서술형평가

문제 풀이 영상을 제공해준답니다.

 

문제 옆에 QR코드가 있어서

내가 풀은 문제 정답인지 동영상강의는

어떻게 나오는지 궁금하다고해서

QR코드 스캔해서 보라고 했어요.

서술형평가가 취약한 부분인걸 아는

우리 아이는 서술형평가 문제 풀때

문제풀이 영상 많이 보게 될꺼같다며..

살포시 웃네요 ㅎㅎㅎ

우공비 수학으로 열공해서

서술형 평가 문제도 자신있게

풀 수 있게 되면 좋겠어요!

 

지난주부터 초등은 우공비~

우공비 수학으로 열심히 풀고 있어요!

좋아하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라

효과 톡톡히 보고있어요.

열심히 풀어주고 있거든요 ㅎㅎ

지난달 일일독해 공부습관표 덕분에

스티커 꾸미기에 홀릭되어~

보름만에 완북했거든요!

공부습관표 스티커 우공비수학에도

들어있으면 좋겠다며 아쉬워하면서도

라이언 문제집 잘 풀어주고 있어요!

 

딱 한문제~ 정답은 맞췄으나..

풀이과정에서 실수를.. ㅠㅠ

이런 기초적인 실수 너무 너무 잘하네요.

정답은 맞게 썼는데.. 생각없이 쓰다가

숫자 하나를 잘 못쓰고.. 아는 문제인데

머리속엔 이게 아니였는데..

"왜 이렇게 썼지?? 아휴~ 아까워~"

라며 안타까워하는 우리 아이 ㅎㅎㅎ

다음엔 이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더 꼼꼼히 확인하는 습관을 키우겠죠!

 

 

초등은 우공비~ 우공비 수학교재로

2학기 온라인 수업 걱정 조금 덜었어요!

선행 나가는 친구들도 많겠지만..

우리 아이는 학교 진도에 맞춰~

좋아하는 문제집으로 끝까지 풀고

보상으로 달달한 간식을 받는걸 좋아하는

아이라 이번에도 꾸준히 두장씩 풀며

완북하는 날 알려주겠지요!

부록으로 들어있는 시험비법책은

진도비법책 먼저 다 풀어 본 후

얼마나 이해했는지 마지막에 시험처럼

풀어보겠다고 해서 그러라고 했어요.

서술형평가 문제가 좀 걱정스러웠는데

동영상 풀이 강의가 있어 든든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