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6-1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코로나 시작할때만해도 무섭긴했지만..

사스나 메르스때 처럼 반년만 고생하면

일상생활 가능해지겠지..

희망을 안고 하루하루 사회적거리,

방역수준 철저히 지키면서 생활하면서

열심히 버티고 또 버텼어요.

2학기에는 정말 나아지겠지..

학교에 매일 등교할수 있겠지..

기대감이 있었는데.. 우울해요.

일상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뼈져리게

느끼는 2020년을 보내고 있네요.

한학기가 끝날무렵 릴리는

마무리 복습의 의미로 천재교육

최고수준을 풀렸어요.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수학 문제를 암산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잘 풀길래 이번에는 겁도 없이

최고수준 예습용으로 만나보았어요!

 

<천재교육> 최고수준 수학 6-1

심화문제 해결서

각종 경시 유형 문제

동영상 강의 제공

 

단원에서 꼭 알아야 할 대표 유형 문제와

단계별 문제 공부한날과 점수를 기록해서

이번 단원에서 어느 부분에서 많이 틀렸는지

한 눈에 파악할수 있어 좋았어요.

많이 틀린 단계의 점수를 보고

복습 계획을 세울때 도움 될 듯 해요.

1단계 개념 부터 4단계 최고수준까지

단계별 문제를 풀며

실력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단계별로 점점 더 난이도 있는 문제를

풀 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 최고수준

1단계 START 개념 문제

핵심 개념 설명을 보고 문제를 풀어요.

미리보기로 중학교때 배울 상위 연계

개념을 미리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참고, 개념활용, 미리보기 설명을

꼼꼼히 보면 이해하는데 도움 많이 된답니다.

 

 

2단계 Jump 유형 문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 유형을 뽑아

놓은 문제라 유사문제로 실력을

다질수 있어 좋답니다.

최고수준 풀어보니 jump유형 문제까지는

무리 없이 잘 풀어주더라구요.

 

 

3단계 Master 심화문제

경시대회 기출문제와 창의.융합 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키울수 있어요.

해법경시유형문제부터, 창의융합문제,

성대경시유형, 고대경시유형문제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각종 경시대회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문제집으로 추천할만해요!

 

 

4단계 Top 최고수준

교내외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높은 수준의

문제들을 선별한 문제들이라 그런지

우리 아이는 많이 어려워했어요.

3~4단계 문제는 각종 경시대회

유형문제가 있어 풀면서

수학 실력을 높여주고 실전 경시대회

대비용 문제집으로 문제를 풀어보면서

수학 실력을 점검할 수 있어요.

초등수학경시대회 HME 시험날과

결과 발표일날 포털사이트 상위권에

HME 뜨고, 각종 유명한 초등카페에

HME 이야기로 도배가 될만큼

유명한 시험 주관사가 바로 천재교육랍니다.

그래서 각종 경시대회 문제 유형이

다양하게 수록되어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수학경시대회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교재이자 인기있는 교재가

'최고수준'이라고 언급되고 있더라구요.

 

 

처음 문제집을 풀어보라고 들이밀때~

막막해 하며 헛헛한 웃음을 지으며

정말 풀라고 준거 맞냐고 되묻더라구요.

그도 그럴것이.. 지금까지 학원이나 공부방

보낸적이 없고.. 선행조차 나간적이 없기에

어떻게 풀라고 이 수준높은 교재를 준거지?

하는 표정으로 바라보더라구요 ㅎㅎ

부담없이 개념 설명 잘 읽고

한번만 풀어보고 개념부터 막히면

뒀다 겨울방학에 풀어보자 했지요.

 

오잉~ 막막하다고 하더니..

개념 설명 차근차근 읽어보고

실전으로 풀어보더니 개념부분을

정말 잘 풀어주더라구요.

그래서 다음날 2단계 점프유형 문제

풀어보라고 달달구리 간식과 함께 주었어요.

2단계 문제까지는 별무리 없이

풀었기에 '문제해결key' 힌트도 보면서

열심히 풀어주었어요.

또 다음날... 3단계 심화문제를

풀어보라고 좋아하는 아이스크림과

과자를 주면서 단거먹으면서

스트레스받지 말고 차근차근 풀 수 있는

만큼만 풀어보라고 했어요.

달달한 간식먹으며 웃으면서 연필잡고

풀기 시작하다가.. 짜증이 점점 늘어나면서

엄마는 어쩌자고 6학년 최고수준을

주신거냐며 타박을.. 하면서도

첫페이지 까지만 잘 풀어주었어요.

 

 

최고수준은 문제풀이 동영상이

필요하다고해서 QR코드로 문제

풀이영상보며 도움 받았어요.

천재교육 최고수준은

2~4단계 문제풀이 동영상을 제공해주어

굉장히 도움 많이 된답니다!

 
 
 

천재교육 초등5학년 이번에는 최고수준

6학년 선행문제집으로 선택했는데요..

예전 처럼 한 학기 끝나면 복습용으로

최고수준 준비해야겠어요.

따로 수학학원이나 수학 선행 나가지 않았던

아이를 너무 과대평가했어요 ㅎㅎ

앞으로는 꼭 한 학기 끝나고 복습용으로

'최고수준' 문제 풀어보면서

한 학기 완벽하게 마무리 해야겠어요!

수학 잘하는 아이들은 선행용이나

예습용 또는 각종 수학 경시대회 준비나

HME 시험 준비용으로 구입해서

풀어보면 도움 될 듯 해요.

각자 내 아이의 수준에 맞춰 적재적소에

풀어보게 하면 도움 많이 된답니다.

어려운 문제는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보면

실력있는 선생님의 귀에 쏙쏙들어오는

설명으로 도움 많이 된답니다!

어려운 문제는 혼자 끙끙대지말고

문제풀이 동영상 강의 보며 도움 받아요.

혼자 공부하는 아이에게 완전 좋은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는 문제별로

강의를 찾아 보기 쉽게 되어 있어 좋았어요.

상위권 실력 완성을 위해 준비한

'최고수준' 각종 경시대회 문제는 물론이고

창의.융합 문제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제대로 키울 수 있어 든든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