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하루 독해 5단계 5A : 4~5학년 - 기초 학습능력 강화 프로그램 똑똑한 하루 독해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지음 / 천재교육 / 201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책 좋아하는 아이들은 어휘력이 좋아서

독해능력까지 대부분 따로

공부하지 않아도 잘 이해한다고 해요.

책 좋아하는 아이 그저~ 부럽습니다!

우리 아이는 책 좋아하는 아이가

아니라서 그런지.. ㅎㅎㅎ;;

어휘력도 부족하고 독해능력도

한 없이 부족해요.

요즘 학교조차 안나가서 온라인

수업으로는 한 없이 부족해요.

그래서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독해

부족한 어휘력과 독해력을 위해 만나보았어요!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독해 5단계 A

4~5학년

 
 

학습 내용 및 문제 유형표

공부한 날을 표시하고 하루 학습할 내용을

살펴보며 공부습관을 기를수 있어요.

독해 문제유형도 자세히 나와 있고

틀린 문제 유형도 한눈에 확인할수 있어요.

문제유형표 뒷장에는

독해문제유형 도움말이 있어요.

어휘, 표현, 문법, 이해, 유추, 요약

어느 유형 문제에서 틀렸는지

확인해보고 도움말 꿀팁을 읽어보며

도움 받을 수 있답니다!

 
 

1주차에 배울 내용으로​

이야기(문학), 과학(비문학), 동시(문학),

문화(비문학), 생활 속 독해 까지

문학 작품과 비문학 작품을

다양하게 배울수 있어 좋아요.

 

 
 

카톡 대화창을 읽으며

'사라진 달걀' 이야기

배울 내용을 알 수 있어요.

핵심 독해 개념을 배우기 전에

미리 필수 어휘를 배워요.

천재교육 하루독해 특히나 좋았던 부분

천재 학습 백과 QR코드가 있어요.

이야기 속 당시의 모습과 지금의

모습을 비교하며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 좋았어요.

따로 자료 찾아 볼 필요 없이

쉽고 빠르고 편하게 볼 수있어 좋아요.

고학년 될 수록 바쁜 아이들 많잖아요.

우리 아이는 남는게 시간이지만..

찾아보라고 해도 안보는지라..

이렇게 손 쉽게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본격적으로 배울 실전 독해

'사라진 달걀'

스스로독해, 어휘풀이, 힌트,

틀린문제 유형에 체크하기가 있어

자주 틀리는 부분이 어느 곳인지

확인할수 있어 좋았어요.

어휘풀이도 그냥 낱말 풀이만

되어있는것이 아니라

사진과 함께 예를 들어 어휘의

쓰임새까지 나와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 좋았어요.

 
 

하루 독해 어휘와 하루 독해 게임으로

단원 마무리 공부 해요.

그림과 함께 나와있어 어휘력이

한눈에 쏘옥~ 들어오고 이해도 잘 되어

따로 설명해주지 않아도 되니 좋아요.

마무리 활동으로 하루독해게임

창의.융합 독해 게임 문제를 풀면서

마무리 하니 지루한 공부가 아닌

재미있는 공부로 생각해서 좋아요.

 
 

주차별 공부가 끝나면 마무리

주차별 특강으로 생활 어휘와

생활 한자가 나와요.

한자 공부도 흥미가 없어서.. ㅠㅠ

한자 싫어하는데.. 이렇게 특강식으로

조금 나오니 이건 재미있게 하네요.

 
 

오래된 공폰만 두개인 우리 아이~

온라인 학습 숙제 제출용으로

잘 사용하고 있는 오래된 폰으로ㅎㅎ

열심히 QR코드 찍어서 잘 보네요.

천재백과사전에 나온 지문도 읽고

재미있다며 잘 읽어요.

 

4주 한달분량 독해 문제

일주일치 5일동안 풀었어요.

하루 십분정도 부담 없는 시간이라

집중해서 잘해주었어요.

부족한 어휘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독해 풀면서 독해력과 어휘력

쑥~ 쑥~ 쌓이겠지요!

역시나 마무리 학습으로 독해게임으로

마무리 하니 쉽고 재미있다고 해요.

 
 

일주일치 5일동안 풀어보고

채점해보니 다 맞았어요.

쉬운 단계라 그런지 책 많이 안 읽어도

잘 풀었다며 스스로 셀프 칭찬해요ㅎㅎ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독해서

QR코드를 찍으면

다양한 학습 자료를 보고 들을 수 있어

활용하기 좋았어요.

쉬운 단계 부터 풀어보게 하니

거부감없이 재미있게 잘해주네요.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독해로

어휘력과 독해력 똑똑하게 챙겨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