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도 지도책 - 롤프의 세계 도시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3
최설희 글, 이동승.해피봉(우예림) 그림 / 상상의집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상상의집 속담 보드게임 놀이 3월에

아이들 아빠랑 굉장히 재미있게 놀았어요.

또 재미있는 보드게임 없나 상상의집 유튜브

검색해서 발견한 세계수도 보드게임 영상

ㅎㅎㅎ

수도송을 알려주는 영상이 나와서

우리 아이들 여러번 듣더니

노래 가사에서 나오는 수도를

금새 외우더라구요.

수도송 노래로 수도를 배우니

세계 여러나라 수도가 금방 외워진다고

좋아하길래~ 이때다 싶어서

상상의집에서 유명한

세계수도지도책

롤프의 세계 도시 여행 만나보았어요!

노래가사로 외운 수도를 책으로

더욱 자세히 볼 수 있어 좋았어요!

                            

 
 

<상상의집> 세계 수도 지도책

롤프의 세계 도시 여행

                            

 

 

크리스마스 이브 날 착한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눠주시던 바쁜 산타 할아버지를

도와 선물을 주러 간 사슴 롤프~

마지막으로 아리에게 선물을 주려다

들키고 말아요!

아리는 비밀을 지켜주는 대신

겨울방학 숙제로 세계 수도를 조사해야

한다며 롤프에게 도움을 청해요!

 

 

롤프는 아리와 함께 어쩔 수 없이

세계 여행을 떠나요!

롤프의 편지를 읽고 땀 흘리며 당황해 하시는

산타할아버지, 신나는 아리, 귀찮은 롤프의

표정이 재미있다며 이 책 굉장히 기대된다며

우리 아이들 더욱~ 재미있게 읽었어요!

수도란 한 나라의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로

아리와 롤프를 따라 세계 10개국의

수도를 돌아보며 각 나라의 특징을

그림으로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라

초등 저학년 아이들도 재밌게 잘본답니다!

 

 

해가 지지 않는 나라, 영국

영국은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 웨일스 이렇게 네 지역이

합쳐진 나라여서 다양한 민족이

다양한 문화를 이어오며 지금의

영국이라는 나라를 만들었다고 해요.

영국의 수도는 템스 강 유역에 있는

런던이랍니다.

영국 하면 신사의 나라라고 불리죠~

검은 양복에 긴 우산의 상징은

흐리고 비오는 날이 많아서

우산을 들고 다닌다고 해요.

또 차문화가 발달해서 밀크티 이야기가

나오니 우리 수지양이

엄마가 좋아하는 밀크티 영국가서

먹어보자고 ㅎㅎㅎ

엄마도 영국가고싶다..

                            

 

 

영국의 수도 런던에 대한 설명과

1859년에 만들어 진 빅 벤,

런던 타워 브리지, 버킹엄 굼,

웨스트민스터 궁 그림과 함께

롤프와 아리의 대화 형식으로 소개해주어

전혀 지루하지 않고 눈에 쏙쏙 들어와 좋았어요.

                           

 

 

혁명과 예술의 나라, 러시아

세계에서 가장 넓은 나라랍니다.

러시아의 수도 모스크바는 도시 곳곳에

역사의 흔적이 많이 남아 있다고 해요.

도시 중심에는 크렘린 궁전과

붉은 광장이 자리잡고 있어요.

중요한 행사가 열릴때 마다 모스크바

시민들이 붉은색 깃발을 흔들어서

붉은 광장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붉은 광장에 서면 가장 눈에 띄는

성 바실리 대성당

텔레비전에서 보고 아이들이 직접

가보고 싶다는 이야기를 했었지요.

직접 가보는 대신에 컬러링북의

성 바실리 대성당을 칠하면서

기회되면 꼭 가보자 얘기하는 걸로

아쉬움을 달랬답니다.

우리 수지양은 재미있게 읽었다며

독서록까지 썼어요.

여러 나라의 세계 수도를 알게 되었고

세계수도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며

기회가 된다면 세계 수도 지도책에

나온 나라 모두 가보고싶다고 적었어요.

영국, 프랑스, 독일, 러시아, 이집트,

중국, 일본, 미국, 호주, 대한민국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 수도를

롤프와 세계 여행을 함께 떠난 듯 즐겁게

배우니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잘 본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