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 상상의집 보드게임
상상의집 편집부 지음, 이한울 그림 / 상상의집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강제 집콕중인 요즘~

더이상 놀꺼리도 바닥나고..

아이들 심심해 하던 찰나에~

상상의집 초등 교육보드게임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

만나보았어요!

우리 아이들이 속담이랑 친한 아이들이

아니라서 속담 책을 사놓았는데도..

책꽂이에 새책 그대로 꽂혀있어요.

그래서 속담 보드게임을 과연 좋아해줄까..

걱정반 기대반 두근두근~

드디어 개봉박두!

과연 우리 아이들~

어떤 반응을 보여줬을까요?

 

 

    
  

본인이 들고 있겠다고 찍어달라고

손에서 놓지 않을 만큼 완전 좋아해요!

ㅎㅎㅎ

 

                            

 

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

* 5세 이상

* 30분

* 2명~6명

 

 

 

상상의집 QR코드를 스캔하면

상상의집 유튜브 채널이 나와요.

속담보드게임 어떻게 하는지 영상으로

직접 보면서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상상의집 속담보드게임 영상보려고

들어갔다가 그독도 하고~

'세계나라 수도송'에 꽂혀서 듣고

또 듣고~ 낄낄거리며~ 박장대소하다

또 들었답니다.

귀에 쏙쏙~ 들어오게 굉장히 잘만들었어요.

수도송도 들어보세요!

초승달네 아이들이 강력추천해요 ㅎㅎ

  

수도송 듣고 속담보드게임 개봉기도 보고

설명서도 꼼꼼히 읽어보고 시작했어요.

 

 

 

속담 보드게임2 상자를 열면~

이렇게 속담 보드게임 놀이방법과

미니 속담책수록 설명서가 있어요.

  

놀이방법 및 미니 속담책을 들어내면

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2 보드게임 색깔이 다른

작은 상자 2개가 또 나와요!

 

연두색 카드와 노란색 카드에 대한 설명과

어떻게 보드게임을 즐길수 있는지

설명이 굉장히 자세하게 나와있어

아이들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속담 리스트를 보면서 보드게임 할

 

인원수에 맞게 속담 카드의 개수를 정하고,

아이들 수준에 맞는 속담의 난이도를

조절하며 게임을 할 수 있어요.

 

  

접는 선을 따라 바깥쪽으로 종이를 접으면

속담의 앞 문장을 보고 뒤 문장을

생각하며 속담을 익힐수 있답니다.

미니 속담책으로 휴대하기도 편하고

언제 어디서든 쉽게 볼 수 있어 좋아요.

속담의 뜻이나 실 생활에서

활용되는 속담을 배울 수 있어 좋답니다.

  

 

속담 보드게임 연두색 카드와

노란색 카드가 어떻게 쓰이는지

구체적으로 보여드릴께요!

 

 

                                                                     

연두색 카드와 노란색 카드에

숫자가 적혀있어요.

 

 

 

카드를 뒤집으면 이렇게~

연두색 카드에는 속담 앞 문장이 적혀있고,

노란색 카드에는 속담 뒤 문장이 적혀있어요.

숫자가 같은 연두색 카드와 노란색 카드를

합치면 이렇게 속담의 한 문장이 되는거예요.

속담 공부를 처음 하는 우리 수지양 같은

친구는 1~10까지 적혀있는 숫자의 카드를

이용해서 난이도가 쉬운 게임을 할 수 있어요.

속담에 자신 있는 친구라면~

1에서 60까지 숫자가 적힌 카드를 모두

사용해서 난이도 높은 게임을 할 수 있어요.

상상의 집 속담 보드게임은

미취학 아이들부터 초등 전학년 아이들도

어른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온 가족용으로 추천해요!!!

 

속담 보드게임 설명이 끝났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보드게임 해 봐야죠~ ㅎㅎ

 

  

 

처음에 워밍업으로 해볼때는 일방적으로

릴리양이 이겼어요.

팔길이가 짧고 느린 수지양에게

불리 한 게임이였어요.

그래서 아빠가 난이도를 조절해서

정답~ 하고 외치는 사람에게

기회를 주며 시작했어요.

속담보드게임 룰을 가족 상황에 맞게~

수준에 맞게 다양하게 조절하며

즐길수 있는 게임이라 굉장히 좋아요.

 

처음 워밍업 한 게임 해보고

수지양과 릴리양 둘이 하고

퇴근한 아빠 샤워하고 나와서

사회자 하기로 하고 속담카드 30장 깔고

수지양과 릴리양 대결했어요 ㅎㅎ

상상의집 속담 보드게임은

사회자가 없어도 할 수 있고~

사회자를 정해서도 할 수 있어요.

 

 

처음에 계속 수지양이 져서 점점

안색이 안좋아지는 수지양을 보고..

다음 게임 준비 할 때 수지양 화장실 간 틈에

릴리양에게 살짝 양보하면서 하면 더

재미있게 오래 할 수 있다고 해서

흔쾌히 수락한 릴리양~

덕분에 오랫만에 하하호호~ 울음바다 없이

즐겁게 가족보드게임 즐겼어요.

"눈에는 눈~ 이에는 이~"

마음 급한 수지양이 "눈에는 눈~ 코에는 코~"

얘기에 모두 배꼽잡고 웃었어요.

아빠가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코에는 코~"

맞다며 잘했다고 다독여주고 끝까지

재미있게 마무리했어요.

 

속담 거의 몰랐는데.. 게임 몇번 하고 나니~

속담 굉장히 많이 알게 되었어요.

뜻을 아는 것도 있고 모르는 것도 있지만..

이렇게 즐겁게 놀면서 배우니 더욱

머리에 쏙~ 쏙~ 잘 들어오는 듯 해요.

속담책 읽어주며 알려줄때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더니.. ㅎㅎ

속담보드게임 우리아이들 취향저격이네요!

 

 

릴리양도 속담보드게임 하면서 본인이 모르는

처음 듣는 속담도 많이 알게 되었다고 해요.

그리고 이렇게 보드게임으로 재미있게

하다보니 저절로 잘 기억하게 된다며

굉장히 좋아했어요.

표정만 봐도 완전 신났어요 ㅎㅎ

이겨서 기쁘기도 하지만..

배우는것도 많은 시간이였어요.

속담 보드게임 덕분에 아이들이

아빠 언제 퇴근하냐고

퇴근시간도 매일 매일 체크해서

덩달아 일찍 귀가 하게 된 아빠랑

즐거운 시간 보내고 있어요.

초승달네는 오늘 저녁에도 자기전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2'

와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기로 했어요!

요즘같은 강제 집콕 중인 시기에~

아이들과 즐겁게 놀면서 배우는

상상의 집 속담 보드게임2 추천해요!

정리도 쉽고~ 보관도 쉽고~

미취학 아이들부터 초등 고학년 아이들,

성인들도 모두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