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줄 초등 글쓰기의 기적 - 아이의 마음과 생각이 크게 자라는
윤희솔 지음 / 청림Life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쓰기의 중요성 알면서도

실천하기 참~ 힘들어요.

아이들이 그나마 어렸을때는 동시도 쓰고

끄적끄적 일기나 독후활동 잘썼는데..

초등학교 입학하면서부터 아무도 안쓴다고

글쓰기와 멀어지더라구요. ㅎㅎ

엄마가 아무리 좋은 얘기해줘도..

이제는 본인들이 하고싶은건 하고..

안하고 싶은건 좋다~ 좋다~ 해도 안하네요.

다시금 아이들에게 글쓰기가 재미를

알려주고자 18년 차 베테랑 초등 교사가

알려주는 글쓰기 지도의 모든 것이 담긴

하루 3줄 초등 글쓰기의 기적

만나보았어요!

제목에 나와 있듯 3줄 글쓰기의 기적을

알려주는 책이라 굉장히 읽고싶었어요.

글쓰기 싫어하는 우리 아이들도

3줄 이상은 쓰기 힘들어도..

3줄은 쉽게 쓸 수 있을 듯 하거든요. ㅎㅎ

열심히 읽고 노하우 배워서 몇 줄의 글이든

상관없이 글쓰기의 재미를

다시금 알려주고싶어요.

 

 

<청림라이프> 하루 3줄 초등 글쓰기의 기적

문제 해결력, 자기 표현력, 창의력을

기르는 우리 아이 첫 글쓰기 수업!

 

차례

1장 초등 교사가 글쓰기에 주목한 이유

2장 글쓰기 내공 다지기 1단계

초등학교 입학 전 책 놀이로 마음 열기

3장 글쓰기 내공 다지기 2단계

교과서 100%활용하기

4장 글쓰기 내공 다지기 3단계

일상에서 글쓰기 소재 찾기

5장 글쓰기 내공 다지기 4단계

학습 내용을 글로 풀어 소화하기

6장 글쓰기 내공 다지기 5단계

아이 경험으로 이야기 완성하기

 

 

하루에도 크고 작은 소동들이 일어나는

초등학교 교실에서 마음 편히 즐겁게

지낼 수 있는 교실을 만들기 위해 학생들과

글쓰기를 시작했다고 해요.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알 수 있게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말로 표현하는

단어부터 먼저 공부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초등학교 1학년 반 아이들과

세 줄씩 일기 쓰기를 하면서 아이들의

속마음까지 알게 되었다고 하니

3줄 쓰기의 힘 놀라웠어요.

 

하루 3줄 초등 글쓰기의 기적 Q&A

대부분의 부모님들이 글쓰기와 관련된

궁금증을 질문과 답변으로 볼 수 있어요.

"왜 나만 해야 돼?" 많이 들어보셨죠 ㅎㅎ

애벌레와 나비가 다르듯 아이와 어른은

비교할 수 없다는걸 현명하게 설명해줘야겠지요!

초승달도 궁금해 하던 맞춤법이 엉망인 일기장

지도 방법에 대해 Q&A를 읽으면서

도움 받을 수 있어 좋았어요.

 

 

독서와 글쓰기 습관 만들기 제일 열심히

정독하며 읽었어요.

책과 멀어진 아이들 독서와 글쓰기

습관 만들기 힘들어요.

초승달이 같이 읽고 독서 환경 조성해도..

결국에는 잘 안읽어서 답답했는데

읽고 나서 조금이나마 도움 되었어요.

아이들이 좀 더 어렸을때 독서 습관과

글쓰기 습관 만들어주지 못해

안타까웠지만.. 좀 더 노력해 보려구요.

 

 

쉽고 재미있는 독서록 쓰는 법

글쓰기가 재미있어야 계속 쓰는 법이지요.

학원 안 다녀서 시간 많은 우리 아이들

그동안 무의미한 시간만 보냈는데..

책 읽고 많이 느꼈어요.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도 도움이 되는

하루 세줄 글쓰기 꾸준히하면

어휘력과 사고력, 창의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지금 바로 시작해야겠어요!

글쓰기의 기초부터 세 줄 글쓰기 지도법까지

알차게 배웠으니 아이들이 지치지 않고

부담없이 재미있게 꾸준히 할 수 있도록

세줄 글쓰기 실천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