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수준 수학 5-1 (2021년용) - 2015 개정 교육과정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21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수학 많이 안좋아하는 아이라 늘 학기마다

쉬운 개념서 위주로 수학 공부했어요.

학교에서 배우는 수준도 개념서 수준이라

큰 욕심 안부리고 그동안 잘했다 생각했는데..

방학 전 아이가 친구들은 수학 과외도 하고

수학 공부방도 다녀서 이미 6학년 과정을

거의 배웠다고 하더라구요.

본인이 많이 뒤쳐질까봐 걱정된다며..

아직은 공부방이나 수학 학원 다니기 싫지만

좀 더 어려운 문제에 도전해보고싶다고 해요.

또 수학 공부방 다니면서 HME시험 준비해서

상받는 모습을 보니 부러웠나봐요.

욕심이 조금 있는 아이라 조금만 신경써주면

잘 할듯 싶어서 상위권 실력 완성 문제집

천재교육

최고수준 수학

초등수학경시대회겸 HME시험

준비용으로 만나보았어요.

<천재교육> 최고수준 수학 5-1

심화문제 해결서

각종 경시 유형 문제

동영상 강의 제공

 

 

 

단원에서 꼭 알아야 할 대표 유형 문제와

1단계 개념 부터 4단계 최고수준까지

단계별 문제를 풀며 실력을 확인 할 수 있어요.

문제집에 나와있는 공부 범위 참고 해서

해당 쪽수까지 공부한날 체크하고

맞은 갯수, 틀린 갯수 직접 체크하도록 했어요.

초승달이 채점해주고 본인이 직접 체크하면서

어느 단계 어느 부분이 주로 틀리고 맞는지

한눈에 파악할수 있어 좋을 듯 해요.

틀린 갯수가 많은 단계를 좀 더 복습하면 되니까요!

 

 

 

 

단계별로 점점 더 난이도 있는 문제를

풀 수 있는 초등수학문제집 최고수준

1단계 START 개념 문제

핵심 개념 설명을 보고 문제를 풀 수 있어요.

미리보기로 중학교때 배울 상위 연계

개념을 미리 볼 수 있어 좋았어요.

 

 

2단계 JUMP 유형 문제

시험에 자주 나오는 문제 유형을 모아

풀어보고 유사문제를 다시 한 번 풀면서

응용력까지 다질 수 있어 좋답니다.

 

3단계 MASTER 심화문제

약속에 따라 식을 세워 계산하는 문제,

성대 경시 유형문제, 창의.융합문제,

고대 경시 유형문제, 해법 경시 유형문제,

규칙을 찾아 해결하는 문제 까지

다양한 문제를 풀어보며 실력을 키울 수 있어요.

초등수학경시대회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꼭 필요한 문제집 '최고수준'이네요.

경시대회 한번도 나가본 적 없는 우리 아이는

문제를 풀면서 경시 대회 준비하려면 이만큼

풀 수 있어야 한다는걸 스스로 느끼겠지요.

그동안 쉬운 문제집 위주로 공부해서 잘 해줄까

걱정했는데.. 다행이 문제풀이 동영상이 있어

학원 안다니고 혼자 공부하는 아이도

걱정없이 준비 할 수 있어 더욱 좋았어요.

 

 

4단계 TOP 최고수준

교내외 경시대회에 출제되는 높은 수준의

문제들을 선별하여 수록했어요.

초등수학경시대회 천재교육 주관

HME시험 엄마들 사이에 굉장히 핫~ 해요.

초승달도 자주가는 초등카페에는

HME시험 날이 다가오거나 시험 발표일이

다가오면 온통 HME 시험 이야기로

가득해서 그 인기를 실감 할 수 있어요.

상장 받았다고 올리시는 분들도 많고..

릴리도 올해는 시험에 참가해서 상장 받았다고

올리고 싶은 욕심이 나네요 ㅎㅎ

3~4단계 문제는 각종 경시대회

유형문제가 있어 초등경시대회 준비용으로

풀면 도움 많이 될 듯 해요!

 

1단원 자연수의 혼합 계산 개념문제부터

최고수준 문제까지 풀어 보았어요.

이번 1단원에서는 3단계까지 무난하게

풀어주었고 4단계 창의.융합 문제 2번은 동영상

문제 풀이 보면서 도움 받았답니다.

 

 

 

최고수준 5문제중 2문제 직접 풀고

1문제는 동영상강의 보고 도움 받고

2문제는 틀렸어요.

그래서 QR코드로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 보고

어디서 실수했는지 찾았어요.

혼자 공부하는 아이에게 완전 좋은

문제 풀이 동영상 강의는 문제별로

강의가 있어서 찾아 보기 쉬워서 더욱 좋았어요.

확실히 작년에 비해 좀 나아졌어요.

상위권 실력 완성을 위해 준비한 최고수준

QR코드 무료 동영상 최고네요.

안드로이드에서 지원 되는 오답노트 앱도

설치해 놓으면 쪽수별로 오답 문제 선택해서

오답 문제의 쌍둥이 문제만 모아 PDF파일로

만들 수 있어 풀어보면 더욱 좋답니다.

다른 심화 문제집과 달리 천재교육 최고수준은

해법경시유형문제부터, 창의융합문제,

성대경시유형, 고대경시유형문제까지

다양하게 있어서 초등수학 경시대회 준비하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문제집으로 든든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